한빛, '그라나도 에스파다' 2차 파이널 테스트 돌입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IMC게임즈(프로듀서 김학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ge.hanbiton.com)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이 달 12일부터 16일까지 '파이널 2차 테스트'를 실시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파이널 2차 테스트는 지난 12월에 실시한 파이널 1차 테스트 이후 많은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것으로, 전국의 500개 PC방에서 한빛온의 통합계정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지금까지 '그라나도 에스파다' 테스트에 참가한 테스터들도 테스트 권한이 승계되어 이번 테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파이널 2차 테스트'에서는 초기 접근성을 보다 친절하게 지원하고 단계별 게임 플레이를 가이드 해 줄 수 있도록 퀘스트가 대폭 추가 되었다. 또 다수의 캐릭터를 총괄하는 '그라나도 에스파다'만의 개념인 가문(이전 커맨더에서 명칭 변경) 포인트 개념이 추가되어 게임 내 미션 플레이 등을 통해 이를 획득하고 캐릭터 생성이나 NPC 영입 등에 소진할 수 있도록 했다.

가문 포인트는 게임 플레이의 또 다른 동기 요소로, 게임 상에서 게이머들의 총체적인 능력을 나타낼 척도이자 중요한 자산으로써 특수 기능이나 권한을 획득하고 봉인을 푸는 연계 고리로 작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존 5단계에서 20단계로 아이템 볼륨이 대폭 확장되었으며 게이머들의 플레이 환경을 지원하는 툴바, 킵모드, 배럭모드 UI, 미니맵/지역맵/월드맵 등이 개선됐고, 클래스 귀속 스킬과 위자드의 새로운 코스튬이 새로이 선보이는 등 지난 테스트에 비해 대폭 확장되고 개선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빛소프트 이윤미 이사는 "파이널 1차 테스트 후 테스터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초보 게이머들의 접근성과 편의성 등을 적극 반영했다"며 "새롭게 보완된 모습으로 선보이는 이번 테스트를 기점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파이널 2차 테스트를 체험할 수 있는 전국 PC방 리스트는 한빛온 피시방 페이지(pcbang.hanbiton.com/homepage/search/search_ge.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