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의 바다, 게임속으로 외유

인기 여성 그룹이었던 SES의 바다가 게임주제곡을 불러 화제가 되고 있다.

넥슨(대표 김정주)은 20일 자사와 소프트맥스(대표 정영희)가 공동 개발한 스토리텔링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서 인기 가수 바다가 직접 부른 새로운 게임 주제가 'Beyond'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주제가 'Beyond'는 '테일즈위버'의 첫 번째 에피소드인 '발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지난 3여 년간 '테일즈위버'를 이끌어 온 에피소드1의 전체 스토리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 'Beyond'는 아름다우면서도 슬픈 선율을 가진 발라드 곡으로서 게임 내 메인 캐릭터들의 엇갈리는 운명을 서정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게이머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특히, 'Beyond'는 최근 3집을 공개하고 1년 반 만에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 인기 가수 바다가 보컬로 참여하게 되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바다와의 보컬 계약은 '테일즈위버' 에피소드1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 가장 적합한 음색을 지니고 있다는 게임 개발팀의 의견에 따라 이뤄졌다.

지난 2005년 9월 청담동의 한 스튜디오에서 녹음 작업을 완료한 'Beyond'는 금일부터 '테일즈위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정식 출시되는 바다 3집 앨범에도 수록된다. 이번 바다 3집 앨범에 수록된 'Beyond'는 게임 내에서 들을 수 있는 곡과는 다른 편곡 버전으로서, 여러 음원 서비스 사이트들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최근 3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음반 활동을 시작한 바다는 "예전부터 여러 온라인 게임을 즐겨왔기 때문에 평소에 게임 OST 작업에 관심이 많았다"고 말하며, "'테일즈위버'의 주제가 'Beyond'가 '테일즈위버'게이머들을 포함한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테일즈위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득규 팀장은 "이제 영화나 드라마에서만이 아니라 게임 업계에서도 사운드의 고급화, 대형화는 거스를 수 없는 트렌드가 되었다"며, "'테일즈위버' 에피소드1의 스토리를 아우르고 있는 'Beyond'를 통해 플레이 하는 게임의 재미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스토리를 이해하는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다'

|


테일즈위버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