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팡, '스트라가든' 한국 서비스 시작한다
호팡은 지난 2005년 7월 프롬네트워크와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온라인 게임 '스트라가든'의 공식 홈페이지(www.strugarden.co.kr)를 오픈 하고, 2월 중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6일 발표했다.
'스트라가든'은 다양한 캐릭터를 소재로한 판타지풍의 커뮤니티 지향 게임으로,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와 수많은 펫이 등장하며 '스트라가든'만의 독특한 전투 시스템 등 다양한 재미요소가 특징이다.
기존 게임에서는 볼 수 없던 인연 시스템을 추가하여 숙명의 상대와 전용 맵에서 전투를 벌이거나 다른 게이머와의 궁합을 볼 수 있는 점도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펫도 기존 게임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펫의 성장이라는 개념이 들어가 있어 어떻게 잘 보살피고 키우느냐에 따라 지능이 틀려지게 되며 같은 펫이라 할지라도 능력이 틀려지게 된다. 더불어 펫에게 심부름을 시킬 수도 있어 현실의 애완동물의 친근함을 그대로 가져왔으며, 특정 길드만을 위한 던전이 제공되어 길드간의 커뮤니티를 키울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는 것도 '스트라가든'만의 특징이다.
호팡의 한 관계자는 "아름다운 마을에서 펼쳐지는 재미난 퀘스트와 귀여운 캐릭터, 총 5천 여종의 아이템, 그리고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유저 커뮤니티 기능이 판타지 게임을 즐기던 게이머들의 새로운 아지트가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게임인 만큼 '게이머 간의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게임 운영 및 홈페이지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트라가든' 공식 홈페이지(www.strugarden.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