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 게임 개발 공모전, '게임 개발사 다 모이세요'

'산뜻한 아이디어로 PSP 게임을 개발할 사람들을 모집합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윤여을, www.playstation.co.kr, 이하 SCEK)와 한국게임산업개발원(원장 우종식, 이하 개발원)이 공동으로 'PSP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PSP의 게임 개발 의향을 SCEK측에 밝힘에 따라 SCEK측이 개발원과 함께 공식적으로 마련한 행사로, 공모전 상위로 선정된 4개의 팀은 총 상금 4,000만원과 함께 PSP의 게임 개발 툴(약 1,800만원 상당)을 무상으로 대여 받을 수 있다. 응모작 중에서는 게임 제작물 결과에 따라 심사를 거쳐 SCEK가 직접 퍼블리싱을 맡거나 국내는 물론 해외에 진출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될 예정.

또한 SCEK측은 단순히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이 아니라 행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PSP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국내 개발사 및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PSP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설명회'를 오는 21일 COEX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한다.

공모전 개최 관계자는 "PSP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고, 전세계에 천만대 이상 보급되어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PSP 개발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국내 휴대용 게임 산업의 활성화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국내의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게임산업개발원 홈페이지(www.gameinfinity.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