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 美유명 웹진서 최고 멀티플레이로 선정

전세계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길드워'가 다시한번 그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엔씨소프트는 美 유명 웹진인 1UP.COM에서 진행한 '1UP 어워즈'에서 '길드워'를 2005년 최고의 다중 접속 멀티 플레이어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발표했다.

'1UP 어워즈'는 1UP 커뮤니티 회원들이 선정한 각 부문별 최고의 게임에게 주는 상으로 1UP에서는 '길드워'의 선정 이유를 '점점 더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게임 장르들 사이에서 독보적이고도 의미있는 데뷰를 한 점'과 '수만명의 사람들이 모여 심플하면서도 깊이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줬다'고 발표했다.

한편, 1UP 어워즈에서는 2005년 최고의 게임으로 '바이오하자드4'를 선정했으며 가장 혁신적인 게임은 '닌텐독스'를 뽑았다. 장르별로는 액션은 '바이오하자드4', 어드벤처는 '완다와 거상', 대전 액션은 '소울칼리버3', 멀티 플레이는 '배틀필드2', 퍼즐은 '루미네스', 레이싱은 '마리오카트DS', 롤플레잉은 '드래곤퀘스트8', FPS는 '콜오브듀티2', 스포츠는 '매든 NFL2006', 전략시뮬레이션은 '문명4'를 각각 선정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