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플레버, '라펠즈' 일본과 미국 동시에 진출
소환수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독특한 시스템으로 유명한 엔플레버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라펠즈'가 일본과 미국시장에 동시에 진출했다.
엔플레버는 일본의 IT업체인 GALA Incorporated社(대표 Satoru Kikugawa)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과 미국에 진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엔플레버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3년동안 유지되는 것으로 엔플레버는 현지화 작업 및 업데이트 등 기술적인 사항들을 책임지게 되며 GALA Incorporated社는 미국 내 자회사인 GALA-NET과 함께 일본 및 미국에서의 마케팅 및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엔플레버의 박승현 대표이사는 "비디오 게임이 주를 이루던 일본 및 미국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성장기 단계"라며 "엔플레버는 GALA Incorporated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일본과 미국 게임 시장에 한국 온라인 게임의 입지를 선점하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계약을 체결한 GALA Incorporated은 일본 증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헤라클레스에 상장돼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GALA Incorporated의 미국 내 자회사인 GALA-NET은 영미권 온라인 게임포털 'GPOTATO'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온소프트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프리프'의 미국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