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네오위즈 및 CCR과 휴대 온라인 단말기 업무 체휴
레인콤(대표 양덕준,www.reigncom.com)은 게임포털 피망을 서비스하는 네오위즈(대표 나성균,www.neowiz.com)와 '포트리스2 블루' 'RF온라인'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CCR(대표 윤석호,
www.ccr.co.kr)과 와이브로 단말기 업무 제휴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레인콤과 네오위즈, CCR은 레인콤이 개발 중인 휴대 온라인 단말기에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며, 이 외에도 게임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적극 펼치기로 하는 등 포괄적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네오위즈는 인기 FPS 온라인 게임 '스페셜포스' 와 레이싱 온라인 게임 'XL1' 등 다양한 퍼블리싱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고스톱, 포커 등 웹보드 게임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CCR은 '포트리스2 블루'를 통해 누적가입자수 1,500만명을 돌파했으며, 최근에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RF온라인'으로 미국, 영국, 일본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레인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넷마블(CJ인터넷), 한게임(NHN), 넥슨닷컴(넥슨)에 이어 네오위즈와 손을 잡음으로써 국내를 대표하는 4개 게임포털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또 더불어 CCR과의 제휴를 통해 인기 온라인 게임을 자사의 휴대 온라인 단말기용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레인콤은 "이번 계약은 국내 대표적인 대형 게임포털들과 협력체계가 본격화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게임업체들과 손을 잡고 콘텐츠를 늘려나가 웹보드, 캐주얼 게임을 비롯해 탄탄한 라인업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