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야', PVP도 즐기고 추가 능력치도 얻자
소노브이(대표 김종완)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샤이야'에 PVP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전투 공로 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전투 공로 관리 시스템'은 상대 종족과의 전투시 상대 종족을 PK(Player Kill)하여 얻는 Kill수치를 기반으로 추가적인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 이 시스템을 통해 전투에서 승리시 PK수치에 따라 스테이터스 보상과 함께 PK수치에 해당하는 호칭을 부여 받을 수 있게 되며 만약 전투에서 패배 하더라도 그에 해당하는 게임 머니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전투 공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마을에 존재하는 전투공로 NPC를 찾아가 간단한 조건 확인 절차를 마친 후 보상과 함께 호칭을 부여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테이터스, 스킬 초기화를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전투교관 NPC가 추가됐으며 빠른 레벨업을 위해 아이템 옵션 수치가 일부 상향 조정되고 내구도도 상승 조정됐다.
소노브이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모든 클래스의 8차 복장, 결투 신청 시스템, 길드 결전 시스템, 길드전 경기장 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소노브이 샤이야팀 전민욱 개발총괄 PM은 "이번 업데이트는 '샤이야' 오픈베타 서비스 진행 후 세 번째로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3월 중순까지 업데이트가 완료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샤이야'의 PvP 시스템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샤이야' 공식 홈페이지(www.shaiy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