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게임, ESWC2006 한국 대상 방송 중계권 독점 계약

MBC게임(대표 장근복)은 23일 여의도 MBC경영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인터내셔널이스포츠그룹(대표 김현철, 이하 IEG)과 오는 6월 27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e스포츠 대회인 '일렉트로닉 스포츠 월드컵(Electronic Sports World Cup, 이하 ESWC) 2006'의 한국 대상 방송 독점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독점 계약으로 MBC게임은 ESWC의 한국 지사인 ㈜IEG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방송 중계권한을 양도받게 됐으며, 계약일로부터 일년 간 ESWC2006의 본선 및 결선을 국내에 방영하고 관련된 모든 영상 콘텐츠를 제작,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MBC게임의 장근복 대표는 "세계 최고의 게임대회인 ESWC와 MBC게임이 함께한다는 것에 무엇보다 뿌듯함을 느낀다."며, "MBC게임이 올해 지향하는 세계 최고의 게임 방송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ESWC, CPL, WEF, MIL 등의 세계를 향한 움직임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것." 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IEG의 김현철 대표는 "MBC게임과 함께 ESWC를 국내에 선보일 수 있다는 것에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며,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에 비해 소외되고 외면 받아온 타 종목 선수들이 MIL을 통해 세계를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란다." 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IEG와 MBC게임은 세계 e스포츠 대회인 'ESWC', 'CPL'의 한국 국가 대표 선발과 MBC게임이 방송 주관을 진행하고 있는 'WEF(World Esports Festival)' 등의 세계 대회 참가 국가대표 선발을 목적으로 하는 'MBC게임 인터내셔널 리그(MBCgame International League, 이하 MIL)'를 오는 3월18일부터 진행, 생방송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ESWC2006 한국 대상 방송 중계권 독점 계약'과 MBC게임 인터내셔널 리그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MIL 온라인 예선 주관 사이트인 NET(www.net.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