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인기가수 '리아', 'RF온라인' 이미지송 열창

일본의 인기가수 리아가 국내 온라인 게임의 이미지 송을 불러 화제다.

CCR(대표 윤석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세가(대표 오구치히사오)에서 서비스 중인 'RF온라인'의 이미지송을 일본 음악계의 인기 여가수 리아가 부른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녹음을 끝마친 '더 포스 오브 러브'(THE FORCE OF LOVE)는 게임 작곡가 카네카 츠요시가 작곡을 맡았으며, 총 5분 21초 분량으로 전 가사가 영어로 완성됐다. 이번 곡은 벨라토의 휴머니즘과 코라의 샤머니즘, 아크레시아의 메카니즘 등 게임내 등장하는 세 종족간의 대립과 전쟁의 대서사시를 감미롭고 긴박감 넘치게 표현했다.

이번 이미지송은 4월말에 일본 현지에서 발매될 'RF온라인' 패키지에 동봉돼 공개될 예정이며, 이미지송과 함께 리아가 직접 부른 다른 여러 곡들이 담긴 'RF온라인 프리미엄 이미지 앨범'은 상반기에 별도의 음악 CD로 일본에서만 발매될 예정이다.

CCR 해외팀의 한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잔잔한 발라드풍이지만 클라이맥스 부분에서 강한 이팩트를 줌으로써 국내 이미지송의 애잔함과는 또다른 느낌을 준다"며 "일본 게이머들에 대한 팬서비스 차원인 동시에 게임 인지도 제고와 신규 이용자 확보 등 현지 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RF온라인'은 현재 일본을 비롯해 중국, 미국, 영국, 독일 등 전세계 33개국에서 서비스 중에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