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Xbox 컵'에 참가할 한국 대표팀 선발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가 아디다스 코리아 및 EA코리아와 함께 오는 6월 독일 베를린에서 펼쳐질 축구 게임 대회 'Xbox 컵'에 참가할 한국 대표팀을 선발한다.

Xbox가 아디다스 및 EA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Xbox 컵'은 전 세계 32개 팀이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Xbox360으로 구현되는 EA의 '2006 피파 월드컵'을 통해 자웅을 겨루는 명실상부한 축구게임 월드컵.

'Xbox 컵' 독일 본선에 앞서서 펼쳐지는 이번 선발전에서는 초대 우승을 꿈꾸는 한국 최고의 게이머 2명과 1명의 서포터 등으로 구성된 한국대표팀 3명을 가려낼 예정이다.

게이머는 Xbox Live와 Xbox 컵 오프라인 대회에서 펼쳐지는 토너먼트를 통해 각각 선출된다. 먼저 '2006 피파 월드컵'을 Xbox Live로 플레이, Live 순위표에서 1위를 기록하는 게이머 한 명을 선발하며 4월28일부터 5월24일까지 진행된다.

Xbox 컵 오프라인 대회는 오는 4월24일부터 관련 이벤트 페이지(www.xboxevent.com/worldcuppromotion/event_worldcup.html)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5월21 전국 CGV 4개점과 아디다스 및 챌린지 행사장, 그리고 이마트에서 예선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5월27일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내 TTL존에서 결승 토너먼트를 펼쳐 최종 우승자를 선출, 'Xbox 컵'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게이머와 함께 'Xbox 컵'에 참가하는 서포터 1명은 오는 5월24일www.xboxcup.com이나www.xbox.com에서 펼쳐지는 '페널티킥 방해하기' 온라인 플래시 게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참가자가 선발된다.

한국대표팀 3명은 오는 6월 한국을 대표해 축구 게임 월드컵인 'Xbox 컵'에 참가하기 위해 월드컵 열기로 뒤덮인 독일 베를린으로 출정하며 아디다스가 독일 현지에 마련한 이벤트 공원 '아디다스 축구 세계(adidas World of Football)' 중심에 마련된 8,500석 규모의 경기장에서 전 세계의 게이머와 승부를 겨루게 된다.

또한 이들 3명에게는 각 동반자 1인과 함께 'Xbox 컵' 대회 참가를 위한 베를린 행 항공권과 3박 4일 숙박권이 제공되는 한편, 2006 피파 월드컵 8강전 경기 입장권 2매(아디다스 제공), Xbox 360 콘솔, EA가 제공하는 5종류의 게임 타이틀과 미화 500달러 상당의 아디다스 용품 등 푸짐한 상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Xbox 제품 담당 매니저인 도정한 차장은 "아디다스 코리아 및 EA코리아와 공동으로 한국을 대표해서 'Xbox 컵'에 출전할 게이머와 서포터를 선발하게 돼 감격스럽다."며 "오는 6월 독일에서 펼쳐질 '2006 피파 월드컵'과 'Xbox 컵'에서 한국 대표팀이 모두 최고의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코리아 스포츠 마케팅부 정준희 과장은 "베를린 한 가운데 위치한 '아디다스 축구 세계(Adidas World of Football)'에서 'Xbox 컵' 결선이 열리게 돼 기쁘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최종 선발자들에게 월드컵 8강전 경기 입장권을 선물할 수 있게 된 점 또한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Xbox 컵'에 참가하는 방법과 수여될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Xbox 컵' 홈페이지(www.xboxc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