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리트 인페르노, 리눅스 시스템에서 활용 가능
오토데스크 M&E(본부장 채수호)는 21일 모션 이미지 제작의 고속 합성, 향상된 그래픽 구현, 인터랙티브 디자인을 위한 리눅스 운영체계용 디스크리트 인페르노(Discreet Inferno)6.5 시스템을 발표했다.
디스크리트 인페르노 시스템은 방송국, 포스트 프로덕션, 영화 스튜디오 등에서 디지털 아티스트들이 사용하는 시각 효과 시스템으로, 디지털 아티스트들이 실시간으로 고객과 함께 시각 효과 개념을 고안할 수 있게 해 주는 쌍방향 툴로 잘 알려져 있다. 강력한 멀티코어 리눅스 워크스테이션에서 실행되는 디스크리트 인페르노 6.5 시스템의 고급 툴 세트로 사용자들은 보다 빠른 처리 스피드와 향상된 쌍방향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여러 레이어와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까다로운 시각 효과를 제작하는 고객들에게 Onyx 2와 같은 이전 SGI 플랫폼 보다 최고 5배나 향상된 성능(CPU 당)을 제공한다.
윌라이완 리라차트(Wilaiwan Leelachart) Fame Post 상무는 "초고속 멀티코어 리눅스 워크스테이션에서 실행되는 디스크리트 인페르노 시스템은 빠른 속도와 실행성으로 아티스트들이 작품의 품질저하나 시간 낭비 없이 최고급 시각 효과를 창의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디스크리트 인페르노 시스템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통해 일류 고객을 유치하고 보유할 수 있게 됨으로써 비즈니스 성장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스크리트 인페르노 시스템은 해리포터와 불의 잔, CSI 과학 수사대 등의 블록버스터 영화, TV 시리즈와 수퍼볼 광고, 방송 채널 브랜드 이미지 작업에 사용되었다. 또한 디스크리트 인페르노 시스템 설계자들이 1998년에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로부터 과학엔지니어링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