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게임 '메이플스토리' 3돌 맞아
초등학교 학생들은 주로 어떤 얘기들을 나눌까? 몇년전만 하더라도 초등학생들의 가장 중요한 화제거리들은 당연히 만화 얘기들이나 혹은 장난감들에 관한 얘기들이었다. 그러나 근래 초등학교 학생들의 주 대화 소재는 바로 '메이플 스토리', 이 게임을 모르는 친구들은 반에서 대화가 안 될 정도로 '메이플 스토리'는 초등학생들에게는 일반적인 생활이 된 이슈 게임이다.
이런 '메이플 스토리'가 벌써 서비스 된지 3년이 됐다. 넥슨(대표 김정주)은 서비스 세 돌을 맞는 4월 29일을 기점으로 '메이플스토리(www.maplestory.com)'의 서비스 3주년을 축하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게임 홈페이지 내 특별한 이벤트 페이지가 열린다고 밝혔다.
우선,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는 직접 캐릭터가 게임 몬스터로 변신하는 '몬스터 변신 이벤트', 게임 운영자가 축복의 선물을 증정하는 '메이플운영자의 3주년 축하 이벤트', 매일 매일 NPC(non playable character)를 만나야 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등 다양한 게이머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또한 4월 말부터 한 달 간 진행되는 '메이플시리즈 아이템, 3주년 모자 아이템 증정 이벤트'및 '모바일 사진첩 오픈 이벤트', '메이플스토리 이모티콘 이벤트', '퀴즈이벤트'등 4월을 넘어 5월까지 게이머들을 위한 이벤트가 매일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은도 개발실장은 "3년이라는 시간 동안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해 주신 모든 게이머 분들의 애정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3주년을 맞아 게이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후 더욱 발전하는 게임 내용과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