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 박대만, 꼼꼼한 경기 운영으로 MSL 진출전 티켓 획득
안정적이고 꼼꼼하게 경기에 임한 박대만(한빛)이 2승을 거두며 MSL 진출전 티켓을 획득했다.
2일 MBC게임 오픈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MBC 무비스 MSL 서바이버 E조에서 박대만은 변은종(삼성전자)과 주현준(CJ프로게임단)을 꺾고 2승으로 MSL 진출전행을 확정지었다.
박대만은 2경기에서 이미 1패를 기록하고 있던 주현준을 맞아 초반 드라군으로 맵을 장악했고 이후 멀티를 늘리며 병력을 꾸준히 생산했다. 이후 상대의 지상군을 맞아 캐리어를 생산해 경기내내 리드를 내주지 않으며 승리했다.
3경기는 MSL 진출전을 놓고 변은종과의 한판 승부. 박대만은 경기초반 변은종의 러커-저글링을 안정적으로 방어했다. 이후 2경기와 같이 자신은 멀티를 늘리며 상대의 멀티는 견제하는 전술을 사용해 변은종에게 GG를 받아냈다.
주현준은 1경기와 2경기에서 패하며 서바이버 예선으로 떨어졌고 삼성전자의 주장 변은종은 3경기에서 아쉽게 패하며 서바이버 2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로써 박대만은 2승을 달성하며 F조의 1위와 차기 MSL 진출권을 놓고 대결을 펼치게 됐다.
박대만은 "연습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서 다행이다. 개인리그만이 아니라 프로리그에서도 좋은 모습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MBC Movies MSL 서바이버 E조
1경기 Arcadia 변은종(Z, 11시) VS 주현준(T, 7시) - 변은종 승
2경기 The Eye 박대만(P, 7시) VS 주현준(T, 11시) - 박대만 승
3경기 Rush Hour 3 박대만(P, 3시) VS 변은종(Z, 11시) - 박대만 승
최호경 기자 neoncp@e-zen.net
노는 포털 우주 & http://esports.uzo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