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이', 2006년 1회차 우수게임공모전 대상 수상

윈디소프트(대표 이한창)는 열림커뮤니케이션(대표 방갑용)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슈팅 게임 '큐이'가 2006년도 1회차 우수게임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주관하는 우수게임공모전은 창의적이고 우수한 게임콘텐츠 발굴 및 지원을 통해 게임시장 영역 확대 및 개척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는 국내 최대의 공모전이다.

소환대전 '큐이'는 작품성과 상업성, 개발사의 기술력, e스포츠 종목 가능성 부문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대상 수상작품으로 뽑혔다.

우수게임부분, 기능성게임부분, e스포츠게임 부분으로 나뉘어 심사하는 이번 공모전에서 소환대전 '큐이'는 총 68편의 작품과 경합을 벌여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하게 된 열림커뮤니케이션은 문화관광부 장관상과 50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며, 게임산업개발원의 각종 지원사업에서 혜택은 물론 마케팅과 홍보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소환대전 '큐이'는 소환수 활용과 육성, 콤보 공격의 손맛을 살린 캐주얼 슈팅 게임.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몬스터를 소환해 그들을 타고 대전을 벌이는 게임으로 다양한 소환수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마나를 이용해 연속 공격을 가하는 콤보 공격이 특징이다.

윈디소프트 이한창 대표는 "'큐이'는 소환수라는 독특한 소재를 사용한 슈팅게임으로 기존의 게임과는 다른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또한 대전게임에 걸맞게 e스포츠 종목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