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비필드', 역사 속 유명 해전을 직접 체험해보자
에스디엔터넷(대표 김학용)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온라인 게임 '네이비필드'(www.navyfield.co.kr)에 유명 해전을 퀘스트로 제작한 '히스토리컬 퀘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히스토리컬 퀘스트'는 2차 세계 대전 당시 유명했던 여러 해전을 역사적 고증에 따라 재현한 퀘스트로, 당시 전투가 벌어진 지역의 지형과 함선 등을 그대로 구현해 역사적인 해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1941년 진주만에 정박해 있던 미국 함대를 기습한 일본의 '카미카제'전략으로 유명한 '진주만 기습 미션'과 일본군이 자바 점령을 목표로 남방 작전을 진행하던 중 연합군이 이를 저지하기 위해 일본 수송선단과 전투를 벌였던 사건인 '순다 해협 해전'을 배경으로 한 '인도네시아 침공 미션' 등 총 2개의 미션이 공개됐으며 최대 10명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에스디엔터넷의 한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밀리터리 마니아들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게임의 재미 요소가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히스토리컬 퀘스트'는 시리즈로 제작될 계획이며, 올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비필드' 공식 홈페이지(www.navyfiel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