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온라인', 새로운 요소가 가득,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은 아라곤네트웍스(대표 박준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샤인온라인'(shine.netmarble.net)에서 새로운 퀘스트가 포함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5월30일 실시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서 제작한 패치로, 신규 퀘스트와 스텟 초기화 등 다양한 요소가 들어 있다.

먼저 게임 내에서 스텟과 스킬 임파워 시스템을 처음부터 다시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스텟 초기화를 실시하며, 새로운 신규 몬스터가 등장하는 '황금을 찾아서'라는 킹덤 퀘스트가 추가됐다.

또한,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 중 9단계 업그레이드 된 아이템에 대해 그에 맞는 이펙트가 추가했으며, 길드 생성자금을 기존 1골드에서 500실버로, 길드명칭이 아이디 상단에 붙게 했다. 이 외에도 전사, 클레릭, 아처, 메이지 등 각 직업의 스킬 효과에 대해 더욱 강해지도록 설정됐다.

아라곤네트웍스의 박준서 대표는 "이번에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는 '샤인온라인'의 재미를 본격적으로 맛볼 수 있는 첫 번째 재미"라며, "현재 2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으며, 펫시스템, 길드전, 새로운 마을인 우르가 마을 등이 추가 될 예정으로 샤인온라인이 더욱 흥미진진해 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샤인온라인' 공식 홈페이지(shine.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