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원버튼 게임 3종 본격적인 일본 진출!
게임빌(대표 송병준,www.gamevil.com)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3종의 일본 KDDI 서비스가 시작되었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은 5월 말부터 자사의 인기 원버튼 게임 3종 '놈' '물가에 돌튕기기' '날려날려대포알'을 일본 이통사인 KDDI에 서비스하고 있다.
이 게임들은 게임빌이 발매한 모바일 게임 중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은 게임들로 지난 2월, 일본 통신사인 Vodafone을 통해서 먼저 서비스가 이루어졌다. Vodafone에 출시하자마자 3종 모두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특히 '놈'의 경우, 첫날 하루에만 1,5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 이 게임들은 From Capsul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종량제 과금 방식으로 서비스 되고 있으며(210엔), 특이하게 '메달 플랫폼(Medal Platform)'이라는 코인 시스템(Coin System)의 별도 과금 방식을 통한 서비스도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시스템은 현재 1 코인에 20엔으로 서비스 되고 있으며, 우리가 보통 오락실에서 하던 방식과 같이 게임이 끝나면 바로 코인을 사용해서 게임을 연속적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KDDI에서 선보이는 '메달 플랫폼' 서비스는 새로운 시도여서 고객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 게임들은 6월 중에 DoCoMo에도 서비스를 하여 일본 3개 통신사 모두에 서비스 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