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도 온라인', 대만-중국에 이어 일본 서비스 결정
리자드인터렉티브(대표 이상욱)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천도 온라인'(www.1000do.com)이 일본 하이파이브 엔터테이먼트(대표 SION SAWA, HIGH FIVE ENTERTAINMENT)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로서 '천도 온라인'은 대만, 중국에 이어 세 번째 해외진출로 국내외 서비스를 동시에 하게 되었다. '천도 온라인'은 일본 내 하이파이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서 올해 안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수출 계약에 대해 리자드인터렉티브의 한 관계자는 "'천도 온라인'을 아시아 지역에 1차적으로 서비스 계약이 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동남 아시아 및 유럽지역에도 그 서비스를 넓힐 예정이다. 그리고 금번 계약으로 아시아 주요 시장인 일본, 중국, 대만 게임 시장 서비스로 안정적 해외 서비스를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 또한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일본의 하이파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사와 시온 대표는 "'천도 온라인'의 기본적인 게임성이 뛰어난만큼 앞으로 일본에 맞춘 추가 콘텐츠 개발 등의 로컬라이징에 최대한 집중하겠다. 이번 계약이 두 회사가 '천도 온라인'의 세게적인 성공을 위한 초석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