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 어택' 동시 접속자 수 12만 명 돌파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은 게임하이(대표 권종인)에서 개발하고 자사의 게임 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을 통해 서비스하는 FPS 온라인 게임 '서든 어택'이 지난 6일, 동시접속자수 12만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록은 지난 5월8일 동접 10만을 달성한 이후 근 한 달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e스포츠 공인 종목으로 채택, 클랜 시스템 도입, 무중력, 수중맵 등 성공적인 마케팅과 업데이트의 결과로 보고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음성채팅 시스템을 통한 의사소통도 이번 12만 돌파의 큰 요인 중 하나로 분석된다.
CJ인터넷 관계자는 "e스포츠 공인 종목 채택 이후에도 다시 새로운 기록의 12만 돌파라는 성과를 이룬 것은, 그만큼 '서든 어택'을 즐기는 게이머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e스포츠 공인 종목 채택을 통해 프로게이머 발굴 및 양성은 물론 더욱 다양한 대회를 개최할 계획인 만큼 저변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해 국내 제1의 FPS로서의 위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든 어택'에서 지난 6월2일 업데이트 된 무중력맵 'G큐브'는 교전 시 무중력 상태로 되어서 공중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다른 맵에서 느끼지 못한 독특한 플레이를 제공해 많은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