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테일',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패밀리' 시스템 도입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은 자사의 게임 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노스테일'에서 게이머들 간 커뮤니티 강화한 '패밀리'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되는 길드와 비슷한 '패밀리' 시스템은 가족이라는 요소를 강조한 신 개념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게이머들 간의 인간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모드가 특징.
또한, 기존 길드와 달리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딴 '가장', '식구', '살림꾼' 등의 직책을 붙여, 커뮤니티 운영자와 참여자 모두에게 소속감 및 책임감을 부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패밀리' 시스템은 가족 단위로 대형 집과 재산 관리가 가능하며, '패밀리'간 대전을 벌일 수 있는 대전 모드, '패밀리' 랭킹순위 등을 지원한다.
CJ인터넷의 한 관계자는 "이번 '패밀리'시스템은 게이머들 간에 인각적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추가와 기존 기능들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커뮤니티의 즐거움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스테일'에서는 50명이 합동해 몬스터를 퇴치해야 하는 돌발 전투와 특정시간대 게임 내 모든 게이머들과 함께 댄스타임을 즐길 수 있는 '노스댄스'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