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아전기', 대한민국 16강을 기원하며 꼭지점 댄스를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넥슨(대표 김정주)가 서비스하는 아케이드 롤플레잉 게임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대한민국 축구 16강 기원 꼭지점 댄스 영상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상은 '루니아전기' 게임 내의 꼭지점 댄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이머들이 운영자와 함께 춘 꼭지점 댄스를 담은 것으로, 게이머들이 각종 블로그와 게시판을 통해 업로드하면서 급속도로 인기가 퍼져 가고 있다.
더불어 지난 주말 네이버 붐에서 일간 베스트로 선정돼 조회수가 무려 20만 건에 해당하고 수백 명이 스크랩을 해 가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후반부의 '고음불가' 버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루니아전기' 게임 내에서는 애니메이션 같은 귀여운 캐릭터들의 발랄하고 귀여운 모습과 직접 커맨드를 입력하는 댄스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꼭지점 댄스를 추기 위해서는 리듬에 맞춰 채팅창에 키보드로 '꼭1, 꼭2, 꼭3, 꼭4, 꼭5'를 입력해야 하며, 자신만의 리듬으로 손맛이 느껴지는 실감나는 댄스를 만들 수 있어 2006 독일 월드컵 응원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루니아전기' 꼭지점 댄스 이벤트는 지난 8일부터 시작했으며, 한국 대표팀 예선전이 있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 시간 정각부터 20분 간격으로 두 번씩 게임 내 전 서버에서 '오! 필승 코리아'가 울려 퍼지며, 게이머들은 광장에 모여 각자의 리듬 감각에 맞게 댄스를 출 수 있다.
동영상은 다음의 주소(luniaf.nexon.com/GM/movie/worldcup/lunia_dance_star.wmv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