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DA, 2006 게임아이디어 및 인디게임 공모전 개최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2006 게임아이디어 및 인디게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게임아이디어 및 인디게임 공모전'은 게임을 전공하는 학생은 물론 일반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2003년부터 매해 개최되고 있는 게임 공모전으로서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공모전 중 하나이다.
올해는 작년까지 게임 시나리오라는 명칭으로 진행했던 부분을 창의적인 소재 위주의 공모전으로 진행하고자 게임 아이디어로 명칭을 바꾸어 진행을 하며, 인디게임 부문와 게임 아디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총 18편의 작품을 선발, 각 부분의 대상에게는 각각 상금 500만원과 200만원 그리고 문화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시상은 오는 11월9일부터 열리는 KGC 2006(Korea Games Conference)에서 진행 할 예정이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의 한 관계자는 "'게임아이디어 및 인디게임 공모전'을 학생들이 실질적인 게임 개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개발자들이 업계에 진출하는 기회가 되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품작 접수는 2006년 9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한국게임개발자협회에서 받을 예정이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www.kgd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