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2'를 소재로 한 '팬픽 어워드'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www.ncsoft.net)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리니지2'를 소재로 한 '팬픽 어워드'의 참가신청을 6월21일부터 7월26일까지 한 달여간 접수한다고 금일(21일) 밝혔다.
'팬픽'(Fan fiction)은 팬들이 가수나 영화, 게임 등의 특정 소재를 다양한 방식으로 패러디하거나 새로운 시각으로 재창조 하는 작품 활동을 의미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리니지2 팬픽 어워드'는 '팬 아트'와 '스크린샷' '코스프래' '팬 동영상' '스토리&수필' '미니홈피 스킨'등으로 참가 부분을 나누어 각 부분별 대상 1명 및 우수상 5명을 선발한다.
심사는 작품의 녹아있는 열정과 감동, '리니지2'의 연계성 등을 기준으로 선발하며, 내부 심사로 진행 되는 예선과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본선, 오프라인 행사장의 관람객이 뽑는 결선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영예인 대상이 결정될 예정이다.
1인당 참가 작품 수는 부문에 관계없이 5개로 제한되며 대회 참여는 공모기간 중 '리니지2' 홈페이지(www.lineage2.co.kr) 내 신청페이지에서 '리니지2 팬픽 어워드' 참가신청서를 접수하고 절차에 따라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총 상금 1,500만원이 수여될 이번 '리니지2 팬픽 어워드'의 자세한 사항은 '리니지2' 홈페이지(www.lineage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