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메이플스토리'에서 더위를 잊자
넥슨(대표 김정주)은 자사가 서비스 하는 캐주얼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www.maplestory.com)에서 풍성한 '여름 맞이 대축제'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개발팀은 무더운 날씨에 자칫 지칠 수 있는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메이플스토리'는 6월22일부터 오는 7월23일까지 한 달 여간 '더위 탈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레벨 8이상의 모든 게이머가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들은 각 마을에 위치한 NPC를 찾아가 특별한 퀘스트를 받아 수행하면 된다. 더위를 날려줄 '더위 탈출 이벤트'에 참여, 퀘스트를 완수한 게이머들은 레벨별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상, 중, 하 각 2단계의 퀘스트는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회 수행이 가능하다.
또한 6월28일부터 7월22일까지는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두 배의 재미가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주 수요일에는 아이템 드롭률이 2배로 향상되고, 매주 토요일에는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2배로 주어진다. 6월을 넘어 7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게이머들이 시원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의 이벤트들 외에 게임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계속적으로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www.maplestory.com)에서는 6월26일부터 7월3일까지 '메이플 비법을 알려주마'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이머들은 이벤트를 위해 마련된 게시판에 초보자 스킬 및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게임 팁을 등록할 수 있으며, 이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응모자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
이어서 7월4일부터 13일까지는 '내가 만드는 4차 스킬'이라는 이름의 이벤트가 함께 한다. 올해 진행될 '메이플스토리' 4차 전직에 대해서 게이머들이 갖고 있는 바람과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7월14일부터 23일까지는 캐릭터 코스튬 선발 대회인 '베스트 드레서'이벤트도 열려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을 뽐낼 수 있다. 게임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들은 많은 게이머들이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42인치 와이드 TV, 최신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PMP 등 풍성한 상품도 함께 마련하고 있어 더욱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넥슨의 민용재 이사는 "많은 게이머들이 '메이플스토리'에서 풍성하게 준비한 여름 맞이 이벤트를 통해 시원한 여름을 맞기를 바란다"라며 "6월과 7월까지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들뿐 아니라 앞으로도 신규 게임 콘텐츠 오픈과 여름 이벤트 진행 등 계속적인 재미를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www.maple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