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54억 달러에 그래픽 카드 업체 ATI 인수
AMD와 ATI 양사는 24일(미국시간 기준) 54억 달러에 달하는 금액으로 AMD의 ATI 인수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양사간의 결합으로 마이크로프로세서 분야의 AMD의 기술 리더십과 그래픽, 칩셋 및 소비자 가전 부문에서의 ATI의 강점이 결합하게 됨으로써 프로세싱 분야의 강력한 기업이 새롭게 탄생하게 됐다.
AMD는 ATI와의 합병으로 성장,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 특히 기업 및 모바일 컴퓨팅 분야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소비자가전 시장 분야에서 고객들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혀줄 수 있게 됐다. 또한 AMD는 양사의 기술, 인력 및 상호 보완적인 강점을 결합하여 2007년에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고객 중심의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ATI 인수를 통해 AMD는 핵심 시장 분야에서 증대되고 있는 통합화된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혁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게 됨과 동시에, 고객들이 원하는 최고의 기술들이 조합할 수 있도록 하는 '업계 최고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내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008년 이후로는 현재의 기술적인 조합을 뛰어넘는 새로운 프로세싱 기술을 발전시켜 범용 PC는 물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고객들의 세분화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미디어, 데이터 및 그래픽 등 각 용도에 따라 특화된 마이크로 프로세서와 그래픽 프로세서를 통합한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AMD의 회장 겸 CEO인 헥터 루이즈(Hector Ruiz)는 "ATI는 AMD의 열정을 공유하고 있으며, AMD의 강점인 기술 리더십과 고객 중심의 혁신을 더욱 강화해주는 기업"이라며 "훌륭한 두 기업의 결합을 통해 양사가 그동안 이룩해온 성과를 뛰어넘을 수 있게 됐으며, 기술 리더와 최우선 파트너로서 관련 업계를 새롭게 재편할 수 있게 되었다. AMD와 ATI 양사는 고객사들이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그들이 자사를 위해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줌으로써 업계 전체를 위한 성장 및 혁신을 가져다 줄 것이라 믿고 있다"라고 말했다.
ATI의 사장 겸 CEO인 데이브 오튼(Dave Orton)은 "이번 합병은 ATI의 성장을 보다 가속화할 수 있음을 뜻하는 것으로, ATI의 직원들에게는 더욱 확장된 영역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ATI의 모든 제품 라인이 혜택을 얻게 될 것이며, AMD에 합류함으로써 PC플랫폼을 보다 공격적으로 혁신해나가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시장에서의 선두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소비자 대상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괄목할만한 투자를 지속해나갈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