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아카데미, 게임 콘텐츠 관련 실무연수과정 개설
한국게임산업개발원(원장 우종식)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박광진)은 지역 게임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역 관련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게임프로젝트 관리 및 게임기획에 관한 실무연수과정을 개설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게임콘텐츠분야 교수직무연수과정'은 지역별 게임아카데미를 중심으로한 과정 개설을 지원함으로써 인력양성, 연구개발 등의 다양한 협력기반을 구축하고, 게임 및 디지털콘텐츠 관련학과 교수들의 재교육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가장 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강사진은 웹젠, 위메이드, CJ인터넷, 메가엔터프라이즈, 바산네트워크 등의 팀장급 우수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로부터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 및 개발기술을 습득함으로써 학계의 연구인력과 교수요원의 강의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이번 과정은 교수진들의 방학기간인 8월 중에 집중교육을 이루기 위해서 5일 동안의 심화과정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내용은 실무기획, PD론, 프로젝트관리, 품질관리 등의 다양한 실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과정은 게임기획과 프로젝트관리의 2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사전신청이나 2개 과정 동시 참여 시에는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교육은 7월31일부터 3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해 진행되며 지역 게임아카데미가 개설되어 있는 대구에서 이루어질 예정이지만, 국내 대학의 교수 및 강사라면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접수마감은 7월29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게임산업개발원(www.gameacademy.or.kr)이나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www.dip.or.kr)을 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