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칸, 프라이드FC 공식 스폰서로 나선다
이종격투기 프라이드FC 헤비급챔피언 에밀리아넨코 효도르(러시아)를 자사의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RFC'의 모델로 기용해 화제를 모았던 싸이칸엔터테인먼트(대표 이건희)가 10월2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 토마스&맥 센터에서 열리는 프라이드 32 'THE REAL DEAL'의 공식 스폰서가 되어 화제다.
이번에 열리는 프라이드 32 'THE REAL DEAL'은 효도르의 부상 이후 복귀전인만큼 챔피언 효도르의 활약에 전세계 팬들이 주목 할 만한 시합이다. 또한 일본 외에 해외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첫 경기이자, 한국을 포함 해 일본, 미국, 캐나다, 브라질, 러시아 등 총 11개국에서 생중계되기 때문에 스폰서를 자청하는 기업이 많아 경쟁이 치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칸엔터테인먼트 김정률 회장은 "효도르가 싸이칸에서 개발 중인 3D 온라인 대전격투 게임 'RFC'의 모델인 것을 시작으로 온라인 게임회사로서가 아닌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을 위해서 프라이드 측과 계속해서 전략적 협의를 논의 하던 중, 이번 효도르의 복귀전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싸이칸엔터테인먼트는 내년 상반기로 예정된 프라이드 국제 경기의 서울 유치를 위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싸이칸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프라이드 32 'THE REAL DEAL' 경기의 링 매트 메인 스폰서를 비롯해, 지난 9월10일 개최되었던 슈퍼아레나 무차별GP 파이널에서 이태현(30)의 프라이드 데뷔전에서는 링 매트 청코너에 스폰서로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프라이드 FC 헤비급 챔피언 에밀리아넨코 효도르는 지난 8월 싸이칸엔터테인먼트 CF 촬영을 위해 한국을 방문해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의 출연과 국내 팬들과의 만남을 통해 보여준 부드러운 이미지로 여성팬까지 확보함에 따라, 이번 라스베가스 경기는 한국팬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시합이기도 하다.
효도르의 복귀전 프라이드 32 'THE REAL DEAL'는 XTM에서 한국시각 22일 일요일 오전 9시30분에 위성 생중계 되며, TU미디어, 주요포털 다음, 야후, 네이버 및 곰TV를 통해 VOD서비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