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레이서', MBC게임과 함께 e스포츠 리그 선발전 개최

현대디지털 엔터테인먼트(대표 전동수)는 12월15일부터 MBC게임과 함께 e스포츠 협회의 공식 인증을 받는 '2007 시티레이서 e-sports 리그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최근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여러 레이싱 게임이 새롭게 출시되며 레이싱 게임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어 가는 가운데, 정통 온라인 레이싱 게임인 '시티레이서'에서 e스포츠와 함께하는 리그에 참여하게 될 선수를 뽑기 위한 선발전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시티레이서'의 프로게이머를 선발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선발전은 '시티레이서'의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총 8회로 진행되게 되는 이번 선발전은 8주에 걸쳐 MBC게임을 통해 방영되며 1회~4회의 신청접수는 12월15일부터 시티레이서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진다.

신청 후 각 회 별 참가 선수 8명을 뽑기 위한 온라인 리그를 진행하게 된다. 온라인 리그를 통해 선발된 선수들은 1, 2월 동안 방송에서 본격적인 리그 티켓 쟁탈전을 벌이게 된다. 이번 선발전의 상금은 '시티레이서'의 모든 게이머들을 상대로 최고의 선수를 뽑기 위한 리그인 만큼 상금 또한 크게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선발전을 준비한 현대디지털측은 "보다 많은 게이머가 도전할 수 있도록 총 8회의 긴 선발전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리그는 e스포츠를 활성화 하기 위한 협회의 노력과 레이싱 게임이라는 장르를 e스포츠의 또 다른 인기 종목으로 발전시키려는 개발사의 의지가 결합된 '시티레이서' 리그의 새로운 출발점이자, 긴 겨울방학 동안 '시티레이서'를 즐기는 게이머 모두를 위한 큰 잔치가 되도록 리그의 진행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2007 시티레이서 e-sports 리그 선발전'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시티레이서' 홈페이지(www.ctracer.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