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가르드', 천상계 업데이트로 겨울방학 인기몰이 나선다
넥슨(대표 권준모,www.nexon.com)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아스가르드'에서 겨울방학 맞이 천상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천상계 업데이트에는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시스템인 인스턴트 던전 시스템과 코스모 포인트 시스템이 도입된다.
'아스가르드'의 인스턴트 던전은 하나의 그룹이 단독으로 하나의 던전 맵에서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던전으로, 이번 천상계 업데이트를 통해 퀘스트 형식의 첫 번째 인스턴트 던전인 '래피온 헌터'가 추가된다. 특히 '래피온 헌터'를 클리어하면 향후 추가될 인스턴트 던전에의 진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부위별 장비가 조합된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되는 코스모 포인트 시스템은 선과 악 각 진영의 게이머들이 행하는 활동을 포인트로 전환하여 게임 내 천상계 던전의 일종인 '던전코어'를 입장할 때 소모하도록 한 것으로, 던전 스크럼블에서 승리하거나 천상계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얻을 수 있으며 선악 양 진영의 접속인구에 의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코스모 포인트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게 되면 던전 코어에 입장할 수 있게 되며, 코스모 포인트 수치는 선과 악 각 진영에 존재하는 코스모 포인터(전광판)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천상계 3차 변신이 추가되어 더욱 화려한 캐릭터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다.
넥슨의 김광진 개발팀장은 "겨울 방학을 맞이하며 대규모 천상계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아스가르드'를 사랑해 주시는 게이머분들 모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즐거운 방학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스가르드'에는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각 직업별 밸런싱 작업이 진행 중이며, 테스트를 마친 뒤 정규 서버에 새로운 직업별 밸런스가 도입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스가르드' 홈페이지(asgard.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