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유무선 연동 게임 '로드' 첫 공개

세중나모의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 '해피모바일'은 세계최초의 유무선 연동 게임 '로드(Lord of D)'의 티저 동영상을 공개하고 모바일 부분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로드'는 2007년 게임 업계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유무선 연동 게임의 효시가 될 게임으로 모바일과 온라인 각 플랫폼의 장점을 하나의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기대작이다. '모바일에서 키워 온라인에서 싸운다'는 컨셉으로, 모바일 전략 롤플레잉 게임을 기반으로 온라인 대전 게임의 데이터가 각각 연동되어 함께 적용되는 게임 방식이다.

해피모바일은 1월12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 동안 999명을 모집해 '로드'의 클로즈 베타 테스터로 선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및 KTF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고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기존의 SK텔레콤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참여 중인 회원들은 자동으로 포함된다.

'로드'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1월16일부터 2월4일까지 총 20일 동안 진행되며, 지난 12월에 진행되었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약탈, 서신, 연합 등 여러 기능들이 추가된다. 12명의 영웅 및 43종의 몬스터 등의 밸런스 체크와 대규모의 네트워크 고객 접속을 대비한 트래픽 스트레스 테스트도 함께 진행된다.

베타 테스트가 완료되면 우수테스터를 2월6일 선발하여 싸이월드 도토리 상품권을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종합 '성' 랭킹 1위에게는 도토리 500개가, 이통사별 '성' 랭킹 1위에게는 도토리 300개가, 이통사별 '성' 랭킹2위에게는 도토리 100개가 각각 지급된다.

해피모바일은 이번 '로드'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테스터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이다. 온라인 부분이 포함된 정식 오픈 베타 서비스는 2월 중 진행될 계획이며, 3월 중에는 유무선 통합 정식 서비스가 KTF-SKT에서 동시 런칭 된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드' 공식 홈페이지(www.lod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