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축제 '2007 코리아 보드게임콘' 6월9일 열린다

플레이오프(대표 김기찬)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 포커스 신문사 주관하고 문화관광부, 한국게임산업진흥원, 한국마사회 후원과 더존교육 협찬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보드게임 축제 '2007 코리아 보드게임콘'이 오는 6월9일 서울 경마공원 주로내공원에서 열린다고 7일 밝혔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보드게임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2007 코리아 보드게임콘' 행사는 행사의 진행을 맡고 있는 플레이오프를 비롯해 나무하나, 에듀카코리아, 미미월드 등 총 12개 업체가 참여하며, 약 200여종의 국내외 보드게임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작년 9월16일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2006 코리아보드게임콘'보다 규모를 늘렸으며,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행사 외에도 국산 개발 우수 보드게임 전시 및 체험, 해외 우수 보드게임 전시 및 체험, 아마추어 보드게임 공모전, 어린이 보드게임대회, 가족 보드게임대회, 보드게임 동호회 대항전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져 있다.

또한 해외 보드게임을 주로 전시했던 작년과 달리 국내에서 직접 개발된 다양한 신작 보드게임들도 다수 선보일 예정이기에 발전하고 있는 한국 보드게임 산업 전반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오프의 김기찬 대표는 "이번 행사는 한국 보드게임문화 전체의 축제를 넘어서 아시아의 보드게임산업 허브를 향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놀이의 중심에서 교육과 문화, 산업의 중심으로 가고 있는 보드게임의 다양한 변화를 직접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6월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참여 행사 외에도 유명 보드게임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홈페이지(www.boardgam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