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프트, NDSL 급 고퀄리티 모바일 게임 11종 발표
지난 6월, 한국와 북미 그리고 영국에서 '2007 최고의 모바일게임賞'을 휩쓸며 고퀄리티 모바일 게임 개발 능력을 과시했던 게임로프트가 신작 게임을 대거 선보인다.
게임로프트는 2007년 3분기 내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11종을 최근 발표했다. 게임로프트가 이번에 발표할 신작 모바일게임은 육성 시뮬레이션을 비롯한 범죄/추리 어드벤처와 애완동물 육성, 영어 학습 및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등의 장르로, 게임로프트는 이들 게임을 완전 한글화하고 순차적으로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먼저 게임로프트가 자신있게 내놓을 첫 타이틀은 '제국의 여명(원제 Rise of Lost Empire)'이다. 이 게임은 대륙의 패권을 놓고 빛의 군대와 암흑의 진영이 벌이는 전투를 묘사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게이머는 빛의 군대와 암흑의 진영 중 1개 진영을 선택, 적과의 전투를 통해 영토를 획득하고 동시에 동료 구출이나 자원 획득 등 특정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모바일 게임이지만 20여종의 건축물롸 20여종 이상의 유닛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못지 않은 전략 시스템과 빠르게 전개되는 전투 상황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룬 대표팀 및 FC바르셀로나의 주전 공격수로 맹활약 중인 스트라이커, 사무엘 에투가 실명 등장하는 '사무엘 에투의 길거리 축구(원제 Samuel Eto'o Ultimate Street Soccer)' 또한 게임로프트가 내놓는 야심작이다. 이 게임은 길거리 축구를 다른 모바일 게임으로, 게이머는 클럽이나 국가대표팀 중 한 곳을 선택, 공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묘기와 득점 경쟁을 통해 길거리 축구의 최강자로 거듭나야 한다.
스포츠나 전략게임 외에 여성 게이머들을 자극하는 게임도 있다. 닌텐도에서 발매한 '닌텐독스'를 휴대전화로 옮겨놓은 듯한 인상을 주는 '우리집 강아지 3D'는 모바일 3D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애견 육성 게임이다. 게이머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잭 러셀과 치바 이누 퍼피 등 다양한 강아지 품종 중 한 마리를 선택, 한 지붕 아래서 생활해나가게 된다. 2D로 제작됐던 전작보다 게임 환경이 크게 좋아진 것이 특징이다.
또 최근 일고 있는 영어 학습 열풍에 맞춰 '에브리데이 잉글리쉬 트레이너'라는 교육형 모바일 게임도 선보인다. 이 게임은 영국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데이터베이스로 일일 영어 테스트와 연습 모드를 통해 어휘와 시제 및 비속어, 관용구 등 영어 관련 문법을 전반적으로 익히고 실력을 직접 테스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로프트는 총 7종의 모바일 게임을 3분기 내에 더 출시한다는 목표로 게임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한편, 게임로프트는 오는 18일과 19일에 각각 KTF와 SK텔레콤을 통해 원작 영화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액션 게임 '다이 하드 4.0'와 육성 시뮬레이션 '마이애미 나이츠', 그리고 축구게임 '리얼 사커 2007'을 오는 25일과 26일 각각 KTF와 SK텔레콤을 통해 발매한다.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gameloft.com)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