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 '아이온', 클로즈 베타 일정 10월로 연기
엔씨소프트는 당초 오는 7월31일 진행될 자사의 신작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아이온'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3개월 정도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정은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내부 점검의 목적으로 6월 28~29일 양일간 진행된 F&F TEST(Friends and Family Test)에 참여한 테스터들의 반응과 내부적으로 퀼리티를 높이자는 의견 때문에 내려졌다.
이로써 '아이온'은 빠르면 10월에서 늦으면 11월쯤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게 됐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준비 중이던 테스터 모집도 전면 중지됐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온' 홈페이지(www.ai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는 '아이온'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사항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아이온 입니다.
무더운 여름 날, 아이온 가족 여러분은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지요. 늘 따뜻한 격려와 진심 어린 충고로 아이온을 성원해 주시는 포럼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오늘 심사숙고 끝에 내린 결정을 아이온 가족 여러분께 알리고자 합니다. 당초 '2007년 7월 31일'로 예정되었던 아이온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일정이 3개월 연기되었습니다. 하루하루를 세어가며 테스터 모집 소식을 기다려 주신 가족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E3 2006 온라인 게임 부분 최우수 그래픽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아이온은 지스타 2006, E3 2007까지 연이어 각국 및 각계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지난 6월 20일 'NCsoft 미디어 데이'에서는 아이온의 미공개 정보와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며 큰 기대도 낳았습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내부 점검의 목적으로 6월 28~29일 양일간 진행된 F&F TEST(Friends and Family Test)에 참여한 테스터들의 반응 또한 아이온 팀이 큰 힘을 얻을 만큼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평가는 아이온 팀에게 안도와 만족을 주기보다는 오히려 새로운 에너지와 열정을 불어넣었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하며 부끄러웠던 결점들을 고치고, 미처 채우지 못한 아쉬운 부분을 다듬어, 저희들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이 될 때까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일정에 맞추어 형식적인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 보다는, 포럼을 통해 그리고 F&F TEST를 통해 들려주신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다 나은 아이온의 모습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더 바람직한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오늘 저희의 결정에 대해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를 구합니다.
여러분을 테스터로 모시는 그 날까지 아이온 팀은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큰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