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가수 김동완과 세기의 대결 펼쳐

가수 김동완과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게임 안에서 세기의 대결을 벌인다.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는 자사의 한국 지사 EA코리아를 통해 국내에 곧 발매될 Xbox360용 골프 게임, '타이거 우즈 PGA 투어08'에서 타이거 우즈와 가수 김동완의 대결을 주선했다고 28일 밝혔다.

|

---|---

이번 세기의 대결은 아시아 스타와 직접 만나보고 싶다는 타이거 우즈의 바램과 EA코리아와 김동완의 소속사 H2엔터테인먼트의 인연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이 둘은 게임 속에서 자신과 동일하게 생긴 캐릭터를 만들어 골프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타이거 우즈는 직접 "안녕하세요. 김동완씨, 이번 '타이거 우즈 PGA 투어08'에서 대결을 펼쳐보고 싶습니다"라고 촬영된 동영상을 전송했고 이에 김동완은 자신의 사진과 함께 다음 기회에는 직접 타이거 우즈를 만나보고 싶다는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와 최근 솔로 앨범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수 김동완이 대결을 펼칠 '타이거 우즈 PGA 투어08'은 매년 타이거 우즈의 이름으로 꾸준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골프 게임으로 실제를 방불케 하는 스윙 방법과 새롭게 추가된 Xbox360 화상 채팅 시스템을 통해 서로 얼굴을 보며 대결을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EA코리아의 패키지 총괄 변지환 본부장은 "EA스포츠의 모토인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허물고 게임과 현실의 결합을 위해 타이거 우즈와 평소에 운동을 잘하는 연예인인 가수 김동완씨의 만남을 주선하였으며, 이번 만남은 벌써부터 전 세계의 스포츠팬과 게이머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H2엔터테인먼트의 홍현종 대표는 "타이거 우즈와 같이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와의 만남은 국내외 스타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이자 새로운 형태의 프로모션이 될 수 있다. 타이거 우즈와 김동완씨가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Xbox 마케팅 담당 도정한 차장은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Xbox360이 EA와 함께, 21세기 최고의 골프선수 타이거 우즈와 '위트 가이' 김동완씨의 가상 대결을 게이머들에게 선사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승자를 가늠하기 어려운, 이 흥미진진한 승부를 Xbox360에서 구현되는 '타이거 우즈 PGA 투어08'에서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 '올해의 선수' 수상자로 확정되었으며, 가수 김동완은 솔로 앨범 활동의 박차를 가하면서 28일부터 음악전문 사이트에서 김동완의 리펙 앨범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내 잘못이니까'를 비롯해 김동완이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노랫말에 담아 만든 '들어봐…for 신화창조'라는 음악도 공개되며, 오는 10월 4일, 지난 9년간 김동완이 직접 찍은 미공개 사진으로 제작된 다이어리와 달력이 함께 구성된 리펙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Xbox360용인 '타이거 우즈 PGA 투어08'은 국내에 10월24일 발매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EA코리아 홈페이지(www.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