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FPS 게임 '크라이시스', 최소 사양 공개

당신의 컴퓨터는 '크라이시스'를 돌릴 수 있습니까?

다국적 퍼블리싱 개발 업체 EA는 Crytek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유통하는 PC용 FPS 게임 '크라이시스'의 최소사양을 공개했다.

'크라이시스'는 FPS 게임 '파크라이'로 유명한 Crytek의 최신작이며, 유명 게임 엔진 '크라이엔진2'를 사용해, 사실적이면서도 환상적인 게임 속 세계를 보여준다. 덕분에 문제가 되는 건 사양 문제. 전작 '파크라이'의 경우 최근 출시된 컴퓨터들에서도 최대 사양을 돌리는데 무리가 있을 정도다.

Crytek의 CEO 세밧 옐리는 "크라이시스 개발 과정에 있어서 우리는 애초부터 가능한 최대한으로 양방향 모두를 추구하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들에게는 가장 놀랍고 혁신적인 비쥬얼 경험을 주고, 이 게임이 앞으로 몇 년간 효율적으로 플레이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크라이시스는 파크라이의 정보량의 10배에 달합니다. 여러분은 정말 놀라게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아래는 EA에서 공개한 '크라이시스'의 최소 사양이다.

시스템 최소사양

운영체계 Windows XP 혹은 Windows Vista

프로세서 2.8 GHz 혹은 그 이상(XP), 3.2 GHz 혹은 그 이상 (Vista)

메모리 1.0 GB RAM(XP) 혹은 1.5 GB RAM(Vista)

비디오카드 256MB**

하드 드라이브 12GB

사운드카드 9.0c 호환 가능한 사운드 카드

  • 지원 프로세서 : 인텔 펜티엄 4 - 2.8 GHz(Vista는 3.2 GHz) 혹은 그 이상, 인텔 코어 2.0 GHz(Vista는 2.2 GHz) 혹은 그 이상, AMD Athlon 2800+(Vista는 3200+) 혹은 그 이상

** 지원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7800 GT 혹은 그 이상; ATI Radeon 9800 Pro(Vista는 Radeon X800 Pro) 혹은 그 이상. 상기 그래픽 카드의 노트북 버전들은 작동할 수도 있으나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통합 그래픽 카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