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피커도 맞춤 시대, 상황에 맞게, 환경에 맞게
다양한 환경에 어울리는 전용 스피커들이 등장해 화제다. 그동안 마우스나 키보드 같은 주변기기에 밀려 다소 소홀하게 생각했던 스피커가 최근 여러 쓰임새를 가진 제품으로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 특히 데스크톱 위주로 사용되던 스피커가 PMP, MP3 등의 휴대용기기를 비롯해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 적합한 형태로 출시돼 사용자들에게 색다른 만족감을 주고 있으며,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는 게임 전용 스피커도 대거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 PMP, MP3, UMPC 등 휴대용기기에 적합한 스피커
요즘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 가볍게 들고 다니며 음악을 듣거나 영화, 드라마 등을 볼 수 있는 MP3, PMP, UMPC 들이다. 이런 기기들은 대부분 이어폰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듣거나 보기에 불편하기 마련. 그래서 나온 스피커가 바로 무전원 스피커다. 대부분의 스피커들이 전원을 따로 받아야 제 성능을 내지만 무전원 스피커의 경우 기기와 연결만 하면 전원이 없이도 든든한 성능을 발휘한다.
제닉스에서 발매한 '뮤직큐브'는 무전원 스피커이면서도 휴대가 용이한 접이식 스피커다. 특히 무게가 매우 가벼워 누구나 손쉽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며, 간단하게 접기만 하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해 PMP나 MP3 어떤 기기든 만족스러운 음향을 들을 수 있다. '뮤직큐브'의 강점은 또 있다. 바로 저렴한 가격. 소비자가격으로 약 8천 원대 하는 이 제품은 휴대용은 물론 집에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
---|---
디자인과 성능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무전원 스피커도 있다. 필립스에서 출시한 SBA-1500 스피커는 귀여운 모습의 디자인으로 노트북, 휴대기기 어떤 제품에도 어울리는 깜찍한 스피커다. 하지만 이런 모습에 비해 성능은 대만족. 무전원에도 불구하고 일반 스피커를 사용하는 듯 한 든든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으며, 휴대하기 용의하게 제작돼 여행이나 나들이에도 좋다.
* 노트북을 빛나게 해주는 고품질 스피커
예전에는 노트북에도 일반 스피커를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노트북 전용 스피커가 출시되면서 휴대성과 성능 둘 다 만족 시켜주고 있다. 특히 노트북 전용 스피커는 휴대성을 살리면서도 전원에 대한 문제를 USB 연결로 해결해 일반 무전원 스피커에서 느낄 수 없는 뛰어난 음질을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로지텍에서 발매한 '오디오허브'는 노트북 데스크톱 못지않은 고사양 노트북에서 최적의 사운드를 낼 수 있는 노트북 전용 스피커로 든든한 사운드와 추가 USB, 노트북 거치대까지 1석3조의 효과를 내는 제품이다. '오디오허브'는 설치 과정도 매우 간단하다. USB와 전원 코드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기타 프로그램 설치 등의 과정은 전혀 없다. 이런 간단한 과정만 거쳐도 데스크톱 못지않은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우퍼를 통한 베이스 음향도 꽤 만족스러우며, 노트북 크기에 맞춰 스피커의 길이를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약 9만 원대의 비싼 가격이 흠.
|
---|---
앱솔루트에서 발매한 ABKO S106U는 무전원 스피커이지만 USB를 통해 일반적인 무전원 스피커의 성능을 능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적절한 크기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떤 노트북에도 잘 어울리는 ABKO S106U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연결을 가지고 있으며, 깔끔한 음질과 안정적인 사운드를 내준다. 특히 사무 공간이나 우퍼가 있는 커다란 스피커를 설치할 수 없는 좁은 공간에는 안성맞춤이다.
* 영화 능가하는 게임은 게임 전용 스피커로 즐긴다
게임을 영화처럼 만들어주는 스피커도 존재한다. 뛰어난 그래픽과 효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PC용 FPS 게임 '크라이시스'나 최근 오픈 베타 서비스에 돌입한 '헬게이트 : 런던', 사실적인 물리엔진과 사운드 효과가 특징인 FPS 온라인 게임 '포인트블랭크' 같은 게임들은 스피커 하나만으로도 확연히 달라진 게임성을 느낄 수 있다.
로지텍에서 발매한 게임 전용 스피커 G51은 5.1채널 스피커와 센터 스피커, 서브 우퍼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집안 어느 곳에 설치해도 일정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주파수 유도 듀얼 드라이버' 시스템과 2채널 사운드를 5.1채널 사운드에 근접하게 만들어주는 듀얼 매트릭스 모드 등 색다른 기능으로 무장하고 있다. 이중 2채널 사운드 밖에 지원하지 않은 게임을 5.1채널 사운드 게임과 근접하게 느끼게 해주는 듀얼 매트릭스 모드는 스테레오 사운드 밖에 지원하지 않은 온라인 게임들의 사운드를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
---|---
3노드의 'iFi-725'도 이런 게임 환경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스피커다. 이 제품은 거울 층에 잔잔한 파도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으로 전기도금을 이용한 광택과 황금분할선의 비율로 검정, 은빛 두 가지 색상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잘 살렸다. 특히 멋스러운 디자인에 맞춰 고급스러운 음질의 사운드는 게임은 물론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에도 잘 어울린다. 또한 스피커는 2채널이지만 사운드 믹서 시스템을 통해 풍부한 음색을 경험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 역시 이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 개성을 중시한 다양한 스피커로 나만의 IT 환경 만든다
이렇게 다양한 성능과 환경에 어울리는 전용 스피커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남들과 다른 나만의 IT 환경을 만들고 싶어 하는 사용자층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멋스러운 디자인과 자신의 환경에 맞는 성능을 갖춘 전용 스피커는 나만의 IT 환경을 만들기에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기에도 적합하다.
스피커 전문 업체의 한 관계자는 "대충 써도 된다고 생각했던 스피커에 대한 인식이 최근 젊은 사용자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개성과 성능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업체에서도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스피커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