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간의 설 연휴, 다양한 게임을 즐겨볼까?
대 명절 설이 명일부터 5일 간의 연휴와 함께 시작된다.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친척들의 얼굴, 세배와 함께 두둑해지는 주머니, 연일 TV에서 방영되는 특선 만화/영화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너무도 즐겁다. 특히, 설 연휴를 앞두고 출시된 신작 게임들과 연휴를 기해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진행되는 온라인 게임까지 게이머들에게 행복한 설 연휴가 기다리고 있다.
* 설 연휴 통해 고수 한번 돼보자
먼저, 웹젠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캐주얼 액션 온라인 게임 '파르페스테이션'의 마지막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연휴 기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새로운 월드 아오리 호수를 테마로 5개의 퀘스트가 추가됐으며, 새로운 대전모드가 공개된다. 또한, 아케이드 리듬 액션 게임 'EZ2DJ'의 온라인 버전 'EZ2ON'도 35개의 신곡과 아케이드 모드가 추가돼 새롭게 선보인다.
이미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는 게이머들을 위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한빛소프트의 '헬게이트:런던'에 액트5와 함께 신규 모드 나이트메어 모드가 추가돼 연휴 기간 동안 신규 모드를 통해 캐릭터를 더 강하게 키워 신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또한 엠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무협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풍림화산'에는 양 팀 300명씩 총 600명이 맞붙는 전쟁 시스템이 추가됐다.
온라인을 통해 재산을 불릴 기회도 제공된다. 게임하이에서 서비스하는 '데카론'에서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정해진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면 경험치를 2배로 획득할 수 있으며, 13일까지는 코스튬 아이템을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소노브이에서 서비스하는 '라이프 온라인'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생활스킬 레벨을 올리면 손오공 완구인형을 받을 수 있는 '생활의 달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 세뱃돈으로 구입할 만한 비디오 게임
비디오 게이머들에게는 1월에 출시된 대작 게임들이 있다. 먼저, 일본 최고의 개발진이라는 사카구치 히로노부, 이노우에 타케히코, 우에마츠 노부오, 시게마츠 키요시 등이 참여한 Xbox360용 롤플레잉 게임 '로스트오디세이'가 게이머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로스트오디세이'는 화려한 그래픽과 DVD 4장에 이르는 장대한 스토리, 그리고 음성과 자막 완전 한글화로 출시 이후 많은 게이머들에 인기를 얻고 있다.
화끈한 전투를 원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진삼국무쌍5'도 대기 중이다. 화려한 액션과 빠른 진행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진삼국무쌍' 시리즈의 최신작 '진삼국무쌍5'는 이전에 비해 화려해진 그래픽과 풍성해진 볼륨뿐만 아니라, '궁극의 액션, 궁극의 전장'을 테마로 한 연무 시스템의 추가로 한 번에 수심 명을 상대하는 특유의 재미가 극대화 됐으며, 각 무장별로 가진 특수 능력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출시된 스타일리시 액션의 기본 '데빌메이크라이4'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비록 한글화가 되지는 않았지만 게임의 기본적인 특징인 화려하고 통쾌한 액션이 PS3과 Xbox360을 통해 더 화려해졌으며, 신규 캐릭터 네로의 추가로 새로운 스토리가 형성돼 더욱 풍성한 볼륨을 자랑한다.
* 설 교통대란, 휴대용 게임기로 해결하자
오랜시간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휴대용 게임도 있다. PSP용 롤플레잉 게임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포터블 통신대전 시작했습니다'는 폐인양성게임으로 유명한 PS2용 롤플레잉 게임 '마계전기 디스가이아'와 기본적인 게임성에서 큰 차이는 없지만 애드혹 모드를 통해 다른 게이머와 전투를 할 수 있어 단순히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전부였던 게임의 재미가 확대됐다.
슈팅 게임 '알타입'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최근 출시된 '알타입택틱스'는 우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기체를 이용해 적들과 전투를 벌이는 게임으로, 다양한 기체들이 벌이는 전투를 통해 슈팅 게임 못지않은 박진감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NDS를 가진 게이머라면 최근 다시 불어 닥친 학습 게임 열풍에 맞춰 '실전 DS영어트레이닝'과 '안력트레이닝DS'를 플레이 하도록 하자. 공부와 게임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음은 물론이고, 설에도 게임만 붙잡고 있냐는 부모님의 꾸중도 얼마든지 비켜갈 수 있다.
쉬는 날까지 공부하고 싶지 않은 게이머들에게는 터치펜을 활용한 이색적인 조작법을 통해 FPS와 NDS가 만났을 때의 신선함을 느껴볼 수 있는 '콜오브듀티4:모던워페어'를 추천한다.
* 다양한 게임과 함께하는 즐거운 설 연휴 되기를
비디오, 온라인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들이 우리와 긴 연휴를 함께하려 기다리고 있다. 친구들 모두 시골로 떠난 동네에 홀로 남아,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오도 가도 못하고 몇 시간을 버텨야 하는 상황에서 5일 간의 연휴를 즐거움으로 채워줄 게임과 함께 모든 게이머들이 즐겁게 설 연휴를 만끽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