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최진이, 성인 MMORPG '레퀴엠' 주제곡 부른다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M.C the MAX의 보컬 이수와 럼블피쉬 보컬 최진이가 함께한 듀엣곡 '레퀴엠'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성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레퀴엠온라인'의 주제곡으로 쓰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레퀴엠온라인'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그라비티에서 준비했으며, 게임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티저 전략에 따라 음원 먼저 공개됐다.
'레퀴엠'은 죽음을 초월한 사랑의 진혼곡으로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 어둡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뮤직비디오에는 게임을 연상시키는 오브제가 삽입돼 '레퀴엠온라인' 주제곡임을 암시하고 있다.
'레퀴엠' 주제곡은 뛰어난 가창력과 개성을 갖춘 두 가수 이수와 최진이가 듀엣 하모니를 이뤘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지난 1월15일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후 '소리바다'에서 종합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한향원 그라비티 CI본부장은 "그라비티는 온라인게임의 문화 확산을 위해 하나의 콘텐츠가 다양한 장르로 변형되는 원 소스 멀티 유즈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며, "이번 '레퀴엠' 주제곡 프로젝트 역시 대중음악과 게임의 문화 콘텐츠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부가 수익적인 면에서도 성공 사례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레퀴엠온라인' 홈페이지(www.requiem-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