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 아케이드와 동일한 느낌 가진 리듬 컨트롤러 'SSC' 발매
아케이드 게임센터의 추억, 'SSC'로 느껴보세요.
게임 주변기기 전문 업체 경문엔터테인먼트는 '디제이맥스포터블' '이지투온' 등 국내 유명 리듬 액션 온라인 게임들에 최적화된 고급 리듬 컨트롤러 'SSC' 한정 에디션 2종을 국내에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된 'SSC'는 아케이드 게임센터에서 각광 받던 리듬 액션 게임 '이지투디제이'(EZ2DJ)와 '비트매니아'의 고급 컨트롤러 느낌을 잘 살린 리듬 컨트롤러로 세련된 디자인과 골드, 실버 2가지 형태로 출시된 점이 특징이다.
'SSC'는 건반만 존재하던 일반적인 리듬 액션 컨트롤러에 비해 '스크래치'와 7개의 건반, 3개의 옵션키, 한 개의 페달로 제작돼 아케이드와 동일한 버튼 구성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휘도의 LED를 장착해 버튼을 누르는 느낌을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또한 타 주변기기에서 볼 수 없던 페달의 추가도 이 제품의 가치를 높여준다. 페달은 '이지투디제이'의 발판과 똑같은 역할을 하는 부분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미끄러지지 않은 고급 소재로 제작돼 불편함이 적다.
버튼의 전송속도 역시 뛰어난 편이다. 'SSC'는 일반 USB 1.1보다 데이터 전송속도가 약40배 빠른 USB 2.0규격을 채택, 컨트롤러와 PC간에 데이터를 주고받는 속도를 높여 게이머의 조작능력을 더 정확하고 민첩하게 게임상에서 표현될 수 있도록 했다.
|
---|---
국내 발매된 어떤 리듬 게임도 가능하다는 점은 'SSC'만의 장점이다. 경문엔터테인먼트가 가진 국내 특허인증 키맵핑 프로그램 'Triple Mapper'를 사용해 누구나 손쉽게 키를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마다 프로파일을 저장해놓으면 선택하는 게임에 맞춰 손쉽게 키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
경문엔터테인먼트의 송종완 대리는 "'SSC'는 리듬 컨트롤러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걸 가진 제품"이라며 "'SSC'의 한정판매의 성공을 바탕으로, 뮤직게임용 컨트롤러를 계속해 연구/개발하겠다"고 발매 소감을 말했다.
한편, 'SSC'는 30만 원대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진행된 한정판 예약 판매에서 준비된 수량이 모두 매진됐다. 한정판은 24일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문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www.gamma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