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 순위 (4월7일~13일)
이번 주에는 신작 게임들의 발매가 별로 없어 기존 게임들의 순위 변화만 눈에 띄었다.
먼저, PSP용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 G'가 1위를, NDS용 액션 게임 '젤다의전설 몽환의 모래시계'가 2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NDS용 카드배틀 게임 '유희왕 월드챔피언쉽 2008'이 PS3용 액션 게임 '용과같이3'을 밀어내고 3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야구 시즌 오픈에 힘입어 PS3/PSP용 야구 게임 'MLB 08 The Show'가 한 계단 상승한 5위에 랭크돼 야구의 인기를 게임으로도 가늠해볼 수 있었다.
신작 게임으로는 PS3용 액션 게임 '아머드코어:포앤서'와 PS3/Xbox360용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베가스2'가 발매와 함께 6위와 10위에 랭크됐으며, NDS용 학습 게임 '실전!영어삼매경'이 오랜만에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 김성호 기자가 추천하는 한 주의 게임
3위 NDS '유희왕 월드챔피언쉽 2008' / 카드배틀 / 전체 이용가 / 48,000원
인기 애니메이션 '유희왕'이 NDS용 게임으로 발매됐다. 게임 '유희왕 월드챔피언쉽 2008'은 애니메이션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을 NDS로 그대로 옮겨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2,000 여장의 카드를 모두 만날 수 있으며, 기본 플레이 모드 외에 Wi-Fi를 통해 다른 게이머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등 오랜 시간 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게임 패키지에 '유희왕' 카드도 들어있으니 '유희왕'에 관심이 있던 게이머라면 구입해야 할 요소가 충분하다.
★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