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충격전', 대구 계명대에서 무료로 상영된다

월례 애니메이션영화제인 '애니충격전'이 오는 4월23일부터 4월26일까지 4일간 대구 계명대학교에서 '대구 애니충격아카데미'라는 명칭으로 무료로 개최된다.

이번에 무료로 개최되는 '대구 애니충격아카데미'는 평소에는 쉽게 만나 볼 수 없는 국내외 유명 애니메이션 감독들을 대거 초청해 상영회 및 감독들이 직접 강연하는 특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행사로, 마이클 그림쇼, 시그너 바우먼, 레지나 페소아, 한운 등 총 7명의 국내외 감독들이 참가한다.

특히 단편 '원디'와 TV시리즈 '비비스와 버트헤드' 등으로 성인유머의 진수를 보여준 캐나다의 거장감독 마이클 그림쇼와 감수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기법의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슬픈 이야기'로 안시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그랑프리의 영예를 안은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여성감독 레지나 페소아, '성에 대한 뒷담화'로 평단의 호평을 받은 미국 단편 애니메이션의 대모 시그네 바우먼 등 해외 거장 4명의 방문은 평소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감을 주는 역할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국내 애니메이션계의 산증인인 '머털도사'의 황선길 감독, '쥐덫'을 통해 각종 국내외 영화제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한운 감독, 한국의 미야자키 하야오라 불리며 네티즌들을 열광시켰던 '종이비행기'의 이현중 감독까지 국내 거장들도 대거 대구를 방문, 관람객들에게 경험과 자신의 생각들을 나눠줄 예정이다.

대구계명대학교 누리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모든 행사를 무료로 진행함으로써 애니메이션 감독을 꿈꾸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침체된 한국 애니메이션계의 활로를 모색하는 장을 마련하리라 예상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애니충격전' 홈페이지(www.animpac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명 : 대구 애니충격아카데미

주 최 : 계명대학교 누리사업단, 대구광역시

주 관 : 계명대학교 미디어아트대학 영상애니메이션과, 애니충격전 연합사무국

후 원 :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대구경북

애니메이션 - 만화 포럼, 대구경북연구원

협 찬 : 챔프TV

일 시 : 2008년 4월 23일(수) - 26일(토) / 총 4일간

장 소 : 대구 계명대학교

상영료 : 무 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