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앤 화이트 공략 : 건물(종족)
1. 신전
게임 진행에 있어서 가장 메인이 되는 건물이다. 우선 어떤 땅을 얻게 되면 신전부터 지어야 한다. 당신(Got)은 사람들의 신앙을
바탕으로 힘을 갖는데, 신앙은 이곳에서 이루어 진다. 이곳에서 게임의 진행에 대한 제반 정보를 얻을 수 있고.세이브와 로드가 가능하며
크리쳐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스페이스를 두번 누름으로써 이동될 수 있게끔 게임에서 편의를 제공한다. 이곳 신전 외부에는 크리처가 쉴
수 있는 우리가 있고 마을에서 기도하러온 사람들이 거주하는 숭배소가 있다.
2. 마을 저장소
마을 저장소에는 곡물과 목재, 두 가지 자원이 저장 가능하다. 식량은 사람들이 생활하면서 소비하는 양식으로,이것이 없으면 굶어 죽게
된다. 주로 농사를 지어서 충당하지만, 가축사육이나 사냥으로도 얻을 수 있다. 또한 당신의 힘으로 늑대등의 침입을 막을 때, 이들 야생동물을
양식화 할 수도 있다. 다른 자원인 목재는 각종건물을 짓거나 퀘스트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하다. 주로 숲의 나무로부터 얻어지는데, 랜드1에서는
중요하지 않지만, 다른 랜드로 가면서 마을의 기반을 닦을 때 중요한 자원이다. 또한 이곳에 몇 개의 깃발이 꼽혀 있는데 각각의 깃발은 마을
사람들의 욕구 정도를 나타내므로 그 수치를 가끔씩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3. 마을 회관
신전이 당신의 중심이라면 마을 회관은 마을 사람들의 중심건물이다. 이 건물위에는 당신이 처음 선택한 당신의 심벌이 떠 있으므로 찾기는
어렵지 않다. 이 심벌로부터 마을 사람들의 신앙심 정도를 알 수 있다. 심벌이 조각에 가까울 수록 신앙심이 높다. 반면에 다른 신의 영향력이
이곳에 미치면 심벌이 두 개 뜬다. 자주 이곳에 들러서 확인해야 한다.
4. 숭배소
숭배소는 한 마을에 하나씩 있으며, 신전 외벽에 붙어 있다. 숭배소에는 마을 사람들이 와서 기도를 올리게 되며, 기도의 양에 따라
게이머가 사용할 수 있는 기적의 횟수가 정해진다. 한가지 염두해 두어야 하는 것은 신도들이 기도를 할 때는 식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숭배소에는
늘 충분한 식량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식량이 없다면 신도들이 굶어죽고 만다. 또한 마을에 충분한 인구가 있어야 신도의 교대가
원할하게 이루어지게 된다.
5. 집
집은 마을 사람들이 잠을 자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당신이 악신이라면 구지 집을 지을 필요도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람들이 집이
부족해 노숙하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불만을 갖게 될 것이다. 가능하면 충분히 집을 지어 주는 것이 좋다. 이런 하나하나 작은 배려가 당신에
대한 신앙심으로 되돌아 온다는 것을 명심한는 것이 좋다.
6. 작업실
건물은 당신이 짓는 것이 아니라 작업실에서 지어진다. 건물을 짓기 위한 기본 골격을 만드는 곳으로 모든 건물은 기본 골격이 있어야만
건설할 수가 있다. 골격을 만들 때와 건물을 완성시키는데 모두 목재가 필요하며 목재의 양은 다음과 같다. 목재가 부족할 경우에 나무를 뽑아서
작업실 건물위에 놓으면 나무가 목재로 바뀐다.
골격 1 - 작은 집, 중간 집 - 목재1,500
골격 2 - 큰 집, 아주 큰 집 - 목재 1,800 ~ 1.900
골격 3 - 공공 건물 - 목재 2,000 ~ 4,000
골격 4 - 농장 - 목재 2,000
골격 5 - 새로운 마을 회관- 목재 6,000
골격 6 - 기적 디스펜서 - 목재 5,500
골격 7 - 찬양물 - 목재 40,000
8. 찬양물
블랙 앤 화이트는 모두 8개의 부족이 등장하며 각 부족에는 하나씩 찬양물이 있다. 이 찬양물은 부족의 성격에 따라 특별한 기적의 힘이나
마을의 성격을 결정하게 된다. 또한 찬양물을 지으면 마을의 영향력이 그만큼 확대된다. 하지만 건설에 필요한 목재량이 워낙 많아서 쉽게 건설할
수는 없다.
9. 탁아소
낮에 어린이를 맡아 주는 곳이다. 빠른 시일내로 인구를 불리고 싶다면 탁아소를 지어라. 사람들은 번식욕구가 더욱 강해져서 보다 높은
출산율을 보일 것이다. 새로운 마을을 번창시킬 때 유용하다.
10. 공동묘지
공동묘지가 없으면 죽은 사람은 한동안 그 위치에 있게 되고 사람들은 이를 슬퍼하며 시체앞에서 한참을 슬퍼한다. 이 때문에 작업 효율이
낮아진다. (게이머가 조금 비인간적으로 보이는가? 당연하다.. 신이니까.. ㅡ.ㅡ;;)
V. 종족 ****(건물)
The American Indians(인디언)
매우 평화스러운 민족이다. 인디언의 부족생활 영향 때문인지 주민의 이동속도가 매우 빠르다.
The Egyptians(이집트)
이집트인들이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를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이들 민족이 이떤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은 매우 거대하고 웅장한
건물을 만들 수 있다. 방어벽 주문에 추가 보너스를 가지고 있다.
The Aztecs(아즈텍)
인간을 제물로 바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 종족으로 전투경험이 풍부하다. 공격적인 기술에 추가 보너스카 있다.
The Greeks(그리스)
모든것을 조금씩 갖고 있는 것이 그리스인이다. 종족의 스탠다드형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The Norse(노르웨이)
흔히 바이킹으로 알려진 종족이다. 생활력에 보너스가 있다. 북구 찬양물이 있을 때 음식기적이나, 목재 기적에서 큰 효과를 발휘한다.
The Tibetans(티벳)
당신은 티벳 하면 무엇이 생각나는가? 무언가 신비한 분위기에 휩사인 사원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이 게임에서도 티벳민족은 다른
민족에게 쉽게 감명을 줄 수 있다.
The Celts(켈트족)
신들이 직접 비와 폭풍을 조절하는 광경을 늘 보면서 살아왔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그들은 자연의 힘을 매우 잘 이용한다. 비와 번개
주문에 추가 보너스가 있다.
The Japanese(일본인)
동양인의 표준을 생각하고 만든 것 같다. 환상적인 주문에 보너스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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