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격투 게임 대회 '투극 2009', 종목 라인업 공개
일본 내에서 격투 게임 마니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투극의 새로운 대회 일정과 종목들이 공개됐다.
투극은 일본 내에서 발매된 유명 격투 게임들의 최강자를 가리는 일종의 격투 게임 전문 대회로,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를 비롯해 '철권' '버추어 파이터' '길티기어' 시리즈 등 유명 게임들이 종목으로 선정되어 왔다.
2009년 2월부터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가는 '투극 2009'는 총 9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이미 지난 동경게임쇼 2008에서부터 대회를 진행한다고 알려졌던 '스트리트 파이터4'와 3D 격투 게임의 양대 산맥 '버추어 파이터4 R' '철권6'도 정식 종목으로 선정됐다.
특히 드림 배틀 게임 '타츠노코 대 캡콤'은 정식 발매가 된지 한 달이 채 안됐음에도 '투극 2009'의 정식 종목으로 선택돼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신작 블레이즈 블루와 인기 게임 '길티기어 이그젝스 엑센트 코어 플러스' '페이트 언리미티드 코드' 등도 정식 종목으로 이름을 올렸다.
'투극 2009'는 2월 예선 점포 발표를 시작으로, 4월 전국 지방 예선 진행, 8월 전국 대회 결승 '투극 09 파이널'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투극 홈페이지(www.tougek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