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바투리그 시드전 8강 진출 선수 확정

두뇌전략게임 바투의 글로벌 게임대회인 월드바투리그(WBL) 시드전 한국라운드의 8강 진출자가 확정됐다. 주인공은 바로 A조의 류동완과 배준희, B조의 김진훈, 김찬우, C조의 박승철과 이현호, D조의 박진솔과 이용찬이다.

월드바투리그(WBL) 시드전 한국라운드는 5월 예정인 1차 월드바투리그의 본선 직행 진출자를 가리는 대회로, 바둑프로기사만 참가할 수 있다. 대회에서 4위 안에 들면 중국의 프로기사와 '한중 수퍼라운드'를 통해 맞대결을 펼치고 최종 승자 4명이 별도의 온/오프라인 예선없이 1차 월드바투리그 16강 본선으로 직행하게 된다.

1차 월드바투리그 본선 16강 중 8명은 시드 진출자로 구성된다. 1장은 이미 올해 초에 벌어진 '바투 인비테이셔널'의 우승자 허영호 선수가 확보한 상황. 그 외 주최측 초청 시드 2장과 아마추어 최강자에게 1장의 시드가 주어진다. 나머지 4장은 한중 수퍼라운드의 승자가 가져갈 예정.

월드바투리그(WBL) 시드전 한국라운드의 8강경기는 오는 4월24일과 29일 저녁 7시에 벌어진다. 24일에는 '류동완 VS 김찬우', '박승철 VS 이용찬', A조 와 B조 1, 2위의 간 경기가 펼쳐진다. 29일에는 '김진훈 VS 배준희', '박진솔 VS 이현호' C조와 D조 1, 2위 간의 경기가 펼쳐진다.

경기는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무료 현장관람이 가능하다. 바투 홈페이지에서 사전 관람예약을 한 전원에게는 기념 티셔츠를 증정하며, 4인 이상 단체 관람하면 클림트 전시회의 티켓을 팀 전원에게 증정한다. 또한 당일 경기의 승자예측이벤트를 통해 승자를 맞힌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승자와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월드바투리그(WBL) 시드전 한국라운드의 전 경기는 온게임넷(매주 월, 화, 수, 목 밤 11시), 바둑TV(매주 토, 일 낮 2시) 수퍼액션(매주 월, 화, 수, 목 저녁 7시)에서 방송되며, DAUM TV팟(tvpot.daum.net)과 바투 홈페이지(www.batoo.com)에서 생중계된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