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스, ‘배필 배드컴퍼니2’ 맵팩은 무조건 무료!
FPS 게임의 자존심으로 잘 알려진 EA의 다이스(DICE)가 자사에서 최근 개발한 PS3, Xbox360, PC용 FPS 게임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의 추가 맵팩은 무조건 무료로 지원될 것이라고 밝혀 팬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
다이스의 시니어 프로듀서 패트릭 바흐는 Xbox360 매거진과 인터뷰에서 "앞으로 나올 모든 맵팩은 유료로 제공하고 싶지 않다. 이는 커뮤니티를 만족 시키고 게이머들이 빠져나가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우린 이미 충분한 다운로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물론 이에 대해 게임의 퍼블리셔인 EA 측에서는 자세한 답변을 하지 않고 있는 상태지만 '모던 워페어2'에 밀려 자존심에 상처를 입은 EA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로 반격에 나서기 위해서는 이 같은 선택은 어쩔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배틀필드' 시리즈로 일약 최고의 FPS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다이스는 시종일관 '모던 워페어' 시리즈에게 반격을 당해왔기 때문에 이번 발언은 '모던 워페어2'의 하락세에 맞춰 확실한 타겟층을 확보하겠다는 뜻으로도 해석된다.
과연 최근 상승세를 기록 중인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가 이런 발언으로 얼마만큼 시장 내에서 선전을 기록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