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에이펙스’, 공개와 함께 표절 구설수
넥슨에서 최근 비공개 테스트를 준비 중인 신작 TPS 'APEX'가 출시되자마자 표절 구설수에 올랐다.
'APEX'는 간단한 조작으로 통쾌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캐주얼 TPS 게임으로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와 빠른 게임 진행, 그리고 다양한 게임 모드롤 결합, 전체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하지만 홈페이지가 공개되자마자 게이머들은 이 게임이 EA의 '배틀필드 히어로즈'와 벨브의 '팀포트리스' 시리즈를 섞은 표절작이 아니냐는 의견을 내세우고 있다.
실제 게임 게시판에도 이 게임이 표절한 것이 아니냐는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으며 유명 커뮤니티에서는 '헤브 온라인'과 함께 표절한 사례라고 지적하며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는 상태다.
|
---|---
현재 이미지로 공개된 캐릭터들의 외형은 '팀포트리스2'의 헤비와 솔저 캐릭터와 거의 동일하다. 들고 있는 무기부터 복장까지 유사한 부분이 한 두 개가 아니다. 배경 역시 마찬가지다. 배경은 '배틀필드 히어로즈'가 보여줬던 느낌과 너무 흡사하다는 것이 게이머들의 지적 내용이다.
일부 게이머들은 아직 게임이 제대로 공개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한 비난은 피하자는 의견을 내놓고 있지만 한동안 'APEX'의 표절 구설수는 쉽게 사 그러 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