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 드림팀 재결성' 3DS용 신작 판타지라이프 공개
과거 파이널판타지의 최고 전성기를 함께한 일러스터 '아마노 요시타카'와 작곡가 '우에마츠 노부오'가 다시 만났다.
일본의 게임개발사 레벨파이브는 지난 19일 '레벨파이브 VISON 2010' 행사를 통해 미공개 신작 '판타지라이프'를 공개했다. 이번 신작은 레벨파이브가 과거 보여주던 아기자기하고 부드러운 그래픽과 동화 같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3DS의 엇갈림통신 기능을 활용한 게이머들의 커뮤니티를 특징으로 하는 게임이다.
특히 게임의 개발은 과거 MOTHER3, 매지컬 배케이션 등으로 알려진 '브라우니 브라운'이 담당하고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로 알려진 작곡가 '우에마츠 노부오'와 일러스터 '아마노 요시타카'가 참여해 더욱 관심을 받았다.
아직 게임의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게이머들은 게임 속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다른 게이머들과 함께 새로운 세계의 일원이 되어 즐기는 것은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3DS의 엇갈림 통신 기능을 활용해 게이머들은 다른 게이머들과 게임 속에서 만나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한편, 레벨파이브는 이날 행사를 통해 캡콤과 합작한 '레이튼 교수 VS 역전재판'도 깜짝 공개했으며,'레이튼 교수와 기적의 가면', '타임 트레블러즈', '캬바죠삐', 이나즈마 일레븐3 디 오우거, PS3용 니노쿠니 등 다양한 2010년 라인업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