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0 특집①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0'이 오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 최고의 온라인게임 업체들과 블리자드, SCEK, MS 등의 해외 업체들도 참가를 확정하며 역대 최대의 게임쇼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NHN, 블리자드와 함께 행사장 제일 안쪽에 위치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부스는 거대 프리즘을 연상케 하는 구조물에 공간을 초월하는 빛의 연출로 화려한 모습을 선보인다. 부스에는 정통 무협의 부활을 알리는 '창천2', 대작 블록버스터 게임 '네드(NED)'를 비롯해, 최초로 공개되는 '프로젝트 고블린', '페츠(Petz)', '마스터 오브 디펜스'까지 총 5종의 게임이 전시될 예정이다.


창천2는 전작인 '창천 온라인'의 삼국지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황천의 재앙신과 마귀들로부터 천하를 지켜내려는 영웅의 이야기를 동양적 판타지로 그려진 무협 온라인게임이다. 게임은 지스타에 앞서 11월11일 두 번째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 이후 지스타 현장에서 게이머들이 시연할 수 있는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드(NED)는 위메이드가 5년여에 가까운 시간 동안 담금질을 해온 MMORPG로, 블레이드앤소울-아키에이지-테라 등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블록버스터급 스케일을 가지고 있다. 또한 크라이엔진을 사용한 화려하고도 디테일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구성까지 갖춰 대작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

위메이드 산하 스튜디오인 고블린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횡스크롤 액션RPG '프로젝트 고블린'은 화려한 액션과 통쾌한 타격감, 개성 넘치는 그래픽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프로젝트 고블린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며 시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페츠(Petz)와 마스터 오브 디펜스는 iOS 운영체계를 기반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 게임으로 자회사인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했으며, 이번 지스타에서 아이패드를 통해 시연할 수 있는 버전이 공개된다.


< <주목해야 할 게임은?>>

1. 정통 무협액션의 부활 '창천2'

창천2는 미르의 전설 시리즈와 창천온라인을 개발한 무협명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최신작으로, 대규모 전장에서 선보이는 일촉즉발의 긴장감과 화려한 스킬로 이어지는 통쾌한 액션이 돋보이는 온라인게임이다.

게임은 친숙한 삼국지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고대 무협 판타지를 가미한 '판타지 삼국지'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게임의 세계관은 고대 선인들에 의해 봉인되어 있던 마왕의 부활로 평화가 깨진 세상을 구한다는 가상의 시나리오로 시작되며, 실제 사실과 판타지의 적절한 조화를 바탕으로 한 이미지를 통해 무협게임 특유의 환상과 역동성을 강조하고 있다.

창천2는 협객, 무사, 술사, 도사 등의 특징 있는 영웅들의 현란한 무공과 빠른 연속기술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의 핵심 재미요소는 간단한 조작으로도 즐길 수 있는 '화려한 액션성'과 삼국지 영웅들을 소환해 같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영웅소환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2. 블록버스터 MMORPG '네드(NED)'

네드(NED)는 약 5년여에 가까운 시간 동안 개발해 온 게임으로, 방대한 시나리오와 세계관, 화려한 그래픽 등으로 대작 MMORPG에 걸맞은 스케일을 가지고 있다.

게임의 세계관은 대륙에 드리워진 거대한 어둠의 힘에 맞서 평화의 열쇠인 라니아 공주를 구하러 가는 주인공의 기나긴 여정을 스펙터클하게 구현하고 있으며, 게이머들은 하카나스 왕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모험을 경험하는 듯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게임은 몬스터를 사냥의 대상으로만 활용하는 기존의 MMORPG와 달리 반복적인 사냥이 아닌 몬스터의 특성에 따른 포획, 길들이기, 탑승 전투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몬스터 펠로우 시스템이 게임의 차별화된 핵심 재미라고 할 수 있다.

|

---|---

< <이벤트와 선물은 어떤 것들이 있나?>>

지스타 행사장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행사장 이벤트와 다양한 선물이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폭스 게임단과 브라운아이드걸스(브아걸)를 초청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는데, 올해 역시 오는 20일 오후 폭스 게임단의 팬사인회 및 개임대회를 개최하고 인기가수의 섭외를 예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이드 부스에서는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초록색의 위맨 인형과 강화유리로 제작된 고급 마우스패드, 휴대용 스피커, 풍선망치 등 게임을 시연한 게이머들에게 각종 캐릭터 상품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오후 1시 기자 간담회를 통해 위메이드 최초의 횡스크롤 액션 RPG '프로젝트 고블린'과 다양한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는 3D 소셜게임 '펫츠(Petz)', 누구나 쉽게 즐기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마스터 오브 디펜스'의 3종 신작 게임을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