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는 보여줘야 성인용 액션, 솔저오브포춘 온라인
PC용 FPS 게임으로 처음 등장한 이래 특유의 고어한 표현과 액션으로 FPS 마니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솔저오브포춘이 온라인으로 등장했다.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CJ E&M 게임부문에서 지난 4월 7일부터 온라인 쇼케이스를 실시한 솔저오브포춘 온라인(이하 솔포 온라인)이 그 주인공이다.
솔포 온라인은 솔저오브포춘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인 '솔저오브포춘: 페이백'을 기반으로 하는 FPS 게임으로 특유의 신체훼손 묘사와 속도감 있는 게임 진행, 칼 던지기와 날아차기 등의 개성있는 근접 액션이 눈길을 끄는 게임이다.
대부분의 FPS 게임이 18세 이상 이용가등급을 지니고 있음에도 '성인용 FPS'라는 점을 유난히 부각시키고 있는 솔포 온라인. 과포화상태라는 평가를 받는 FPS 온라인게임 시장에 뛰어든 솔포 온라인은 과연 어떤 경쟁력을 지니고 있는 게임일까?
솔포 시리즈는 PC 패키지 게임으로 출시됐던 그 당시부터 신체가 절단되고 훼손되는 잔혹한 액션으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게임이다. 물론 솔포 시리즈의 신체 훼손은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켰던 카마겟돈과 같이 신체 훼손을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게임들과는 궤를 달리한다.
어찌보면 잔혹 액션이라기 보다는 실제 총격전에서 나타날 수 있는 상황을 좀 더 정확하게 그려내고 있다고 보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것이다. 솔포 시리즈의 신체 훼손은 사람이 총에 맞았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장면 묘사의 범주를 넘지 않기 때문이다.
원작의 특징이 이러하다 보니 솔포 온라인 역시 지금까지 국내에 등장했던 온라인게임 중 가장 높은 강도의 신체 훼손을 선보인다. 특히 HP가 0이 되어 쓰러지는 상대방의 캐릭터들도 피격을 당할 경우에 다양한 리액션을 보일 정도로, 캐릭터들의 리액션은 지금까지 등장한 FPS 온라인게임들 중에 최고 수준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표현에 거부감이 있는 게이머들도 옵션에서 해당 표현을 제거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안심하고 게임을 즐겨도 좋을 것이다.
솔포 온라인의 액션이 단지 잔인함에만 그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캐릭터가 펼칠 수 있는 액션의 종류도 상당히 다양한 편이어서 게임을 즐기는 이들에게 이를 통한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근접공격의 표현 방식이다. 지금까지 FPS 게임에서 근접공격이라 함은 칼로 찌르거나 베는 공격이 전부였지만, 솔포 온라인에서는 이러한 액션들 이외에도 달리기 중에 날아차기, 칼 던지기 등의 다양한 액션을 펼칠 수 있다. 이런 근접 공격이 명중했을 시의 타격감도 시원하게 표현되어 있어, FPS 게임의 본질인 타격감 하나만큼은 충실히 구현하고 있는 게임이라 하겠다.
솔포 온라인이 지니고 있는 또 하나의 경쟁력이라면 다양한 게임 모드와 캐릭터 장비를 꼽을 수 있다. 현재 솔포 온라인에 준비되어 있는 게임 모드는 총 8가지로 일반적인 데스매치 이외에도 스나이퍼전, 리볼버 모드, 탈출모드, 포격전, 팀라운드전, 칼전, 연습전 등 개성있는 게임 모드도 준비되어 있다.
이 중 눈길을 끄는 모드는 포격전과 리볼버 모드이다. 포격전은 연발 발사를 할 수 있는 유탄 발사 무기를 이용해 목표 킬 수를 먼저 달성하는 팀이 승리를 거두는 게임 모드이며, 리볼버 모드는 원샷 원킬을 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로 상대를 제압하고 승리 조건을 달성하는 팀에게 승리가 돌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캐릭터 장비 역시 눈길을 끈다. 일반적으로 FPS 게임에서의 장비란 장착 무기에 따라 외형이 변하거나 클래스가 정해지는 정도에 그쳐 왔지만, 솔포 온라인에서는 좀 더 적극적인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게이머는 장비 무게가 가벼운 기본형, 방어도, AP, 이동 속도가 평균인 밸런스형, 방어도와 AP가 높고 이동 속도가 느린 헤비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렇게 선택한 장비 세팅에 무기를 더해서 능력치에 변동을 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솔포 온라인의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는 공개 서비스 이전에 게이머들의 호기심을 풀어주기 위해 준비된 이벤트이다. 하지만 단발성 이벤트일지라도 게임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며, 콘텐츠의 종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이를 통해 공개 서비스 이전에 게이머들이 솔포 온라인에 대한 더욱 많은 호기심을 갖게 될 것으로 생각된다.
시원시원한 액션에 목말랐던 이들을 위한 FPS 온라인게임 솔포 온라인. 과연 공개 서비스에서는 어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것인지 기대해보자.